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보면 참 포스팅을 쉽게? 훔쳐가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냥 대놓고 긁어다가 복사해서 가져가죠.

 

이런 사고를 조금이라도 방지하고자, HTML코드를 활용해서 포스팅을 보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복사,우클릭 금지 코드 삽입해서 포스팅 보호하기

블로그 복사,우클릭 금지 코드 삽입 하기

일단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티스토리로 로그인하고 블로그 설정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좌측아래 꾸미기 메뉴 중에서 스킨편집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창이 열립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HTML편집을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HTML을 수정할 수 있는 코드페이지가 등장합니다. 정상적으로 잘 따라왔다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우측에 보일 것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복사,우클릭 금지 코드

이 페이지에서 아래의 코드를 HEAD 사이에 넣어주면 됩니다. 아래 코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cript type="text/javascript">

var omitformtags=["input", "textarea", "select"]

omitformtags=omitformtags.join("|")

function disableselect(e){
if (omitformtags.indexOf(e.target.tagName.toLowerCase())==-1)
return false
}

function reEnable(){
return true
}

if (typeof document.onselectstart!="undefined")
document.onselectstart=new Function ("return false")
else{
document.onmousedown=disableselect
document.onmouseup=reEnable
}

</script>

이 코드를 복사해서 사용하세요. 그 다음으로 아래 코드는 BODY 사이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body oncontextmenu="return false" onselectstart="return false" ondragstart="return false">

이렇게 각각 HEAD와 BODY사이에 넣으면 내 블로그에서 무단으로 드래그복사, 우클릭복사를 해가는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티스토리 플러그인에서 방지하는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활용해서 마우스 우클릭 방지하기

티스토리 플러그인 활용해서 마우스 우클릭 방지하기

블로그 관리 메뉴 중에서 플러그인 항목을 클릭해 줍니다. 그러면 다양한 티스토리 플러그인이 나오게 됩니다.

 

플러그인들 중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플러그인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매우 간단하죠? 이렇게 무단도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글을마치며

하지만 저는 이 코드를 예전에 사용했지만, 지금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코드를 사용해도 복사해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조금만 검색을해서 찾아보면 바로 방법을 찾을 수 있죠.

 

그래서 역시나 블로그 글을 무단으로 도용해갈 수 있습니다. 이런 자바스크립트 파일을 HTML에 추가하면 사이트 속도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속도저하의 원인은 사용자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지 못합니다. 블로그 접속하는데 페이지 로딩이 오래 걸린다면 성질급한 한국 사람들은 바로 페이지를 이탈해버립니다.

 

누르자마자 페이지가 딱! 나와야 합니다. 이렇게 페이지속도를 빠르게 유지하려면 불필요한 플러그인을 비활성화 시키고 HTML을 간소화 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블로그 무단 도용을 막고 싶다면 이 코드를 사용해서 어느정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코드를 사용한다고 해서 내 블로그 속도가 치명적으로 저하되고 그러진 않습니다. 개인 선택사항입니다.

 

추가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관련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를 방문해보세요.

돈버는 정보 싹모아 - 모든 생활정보를 간단하게!

 

돈버는 정보 싹모아 - 모든 생활정보를 모아서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모든 생활정보를 모아서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howdoinfo.com

 

추천글 읽어보기

[블로그] - 티스토리 상단 사각 광고 2개 적용하는 방법 간단합니다

 

티스토리 상단 사각 광고 2개 적용하는 방법 간단합니다

제 티스토리도 같은 방식의 광고 코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PC에서는 상단 2개 사각 광고를 출력 가능하게 설정했습니다. 이런 설정 방법은 티스토리 플러그인으로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HTML 코드를 수정해야..

ressul.tistory.com

[블로그] - 티스토리 파비콘 설정해서 블로그 지수 올리자!

 

티스토리 파비콘 설정해서 블로그 지수 올리자!

여러분들은 티스토리 파비콘 설정을 다 하셨나요? 보통은 안하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귀찮기도 하구요. 혹은 몰라서 못했던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이 글을 보고 손쉽게 바로 파비콘..

ressu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