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에 노출이 잘 됩니다. 다음 검색엔진 기반이기 때문에 다음에 노출은 쉽게 되지만, 네이버나 구글에서는 노출되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네이버가 구글보다는 수월하게 노출이 가능합니다. 일단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 등록을하고 1~2주가 지나면 노출이 시작됩니다.

 

물론 문제가 없다는 가정하에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네이버에서 판단하기에 부적절한 내용이라고 판단되면 노출이 되지 않습니다.

 

그 기준은 내부기준이기 때문에 뭐라고 따로 알려주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 답답합니다. 이렇게 네이버에 노출이 잘 안될 경우 최소한 문의는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노출 관련 문의

 

네이버에 노출 관련 문의하기

네이버에서 일단 네이버 고객센터를 검색해봅니다. 그러면 최상단에 네이버 고객센터 링크가 나오게 됩니다. 아니면 아래 링크를 바로 활용해도 좋습니다.

 

https://help.naver.com/

 

네이버 고객센터

네이버 고객센터를 통해 각 서비스 도움말을 확인해보세요.

help.naver.com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노출 관련 문의

 

네이버 고객센터로 들어가면 두번째 줄 맨 왼쪽에 웹마스터도구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노출 관련 문의

새로운 창으로 이동을 하게 되면 좌측 메뉴 부분에 웹사이트 노출/수정/삭제를 클릭해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노출 관련 문의

운영하는 사이트 종류를 선택해야 합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외부사이트로 분류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부 사이트인 경우를 체크해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노출 관련 문의

이 부분에서 노출,수정,제외 작업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노출이 목적이기 때문에 웹사이트 노출 방법을 클릭해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노출 관련 문의

그러면 1단계부터 시작해서 웹사이트에 노출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안내문이 나오게 됩니다.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신청을 하기 전에,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 사이트 등록을 잘 하고, 수집되는것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최소한 1~2주는 기다려 봐야지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site:내블로그주소 검색을 통해서 사이트노출 여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작업을 다 했지만 노출이 안되는 경우 3단계로 이동을 해봅니다.

 

맨 아래 3단계로 이동을 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클릭하여 접수하기를 눌러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노출 관련 문의

그러면 이렇게 사이트 주소랑 사유를 간단하게 적는 부분이 나오게 됩니다. 이 부분에 나의 블로그 주소랑 사유를 간단하게 적어서 작성완료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이 됩니다.

 

이 문의에 대한 답변은 네이버에서 해주지 않습니다. 그래도 일단 신청을 해보는것이 좋겠죠?

 

검색엔진에서는 다양한 방식을 통해서 노출순위를 결정하고, 노출여부를 판단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무리 신청을 해도 내 사이트가 노출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네이버 저품질 입니다. 네이버 저품질을 해결하기 위해서 몇가지 방법이 있긴 합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저품질 해결하는 방법 알아보기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저품질 원인과 해결방법 - 돈버는 정보 싹모아

네이버 검색 노출을 위해서 서치 어드바이저에 내 사이트를 등록합니다. 하지만 이 경우 저품질을 주의해야 합니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저품질 원인과 해결방법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저품질은 대비를 통해서 예방할 수 있습니다.

howdoinfo.com

네이버의 경우 이상하게 갑자기 차단당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뭐 특별하게 하지 않았는데 말이죠. 이럴 경우가 참 억울한데요. 어떻게 풀 방법이 없습니다.

 

다음유입이 살아있는 블로그라면 그대로 운영하시는게 좋습니다. 포스팅 수가 적거나, 연습용 블로그라면 새롭게 운영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포스팅수가 많거나 애매하다면 가만히 두고 다른 블로그를 운영해도 좋습니다. 기존 블로그는 삭제하지 마세요. 다 써먹을 곳이 생길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블로그 관련 정보를 얻고싶다면 아래 사이트를 방문해보세요.

돈버는 정보 싹모아 - 모든 생활정보를 간단하게!

 

돈버는 정보 싹모아 - 모든 생활정보를 모아서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모든 생활정보를 모아서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howdoinfo.com

 

추천글 읽어보기

[블로그] - 티스토리 블로그 복사,우클릭 금지 코드 삽입해서 포스팅 보호하기

 

티스토리 블로그 복사,우클릭 금지 코드 삽입해서 포스팅 보호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다보면 참 포스팅을 쉽게? 훔쳐가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냥 대놓고 긁어다가 복사해서 가져가죠. 이런 사고를 조금이라도 방지하고자, HTML코드를 활용해서 포스팅을 보호하는 방법을..

ressul.tistory.com

[블로그] - 티스토리 파비콘 설정해서 블로그 지수 올리자!

 

티스토리 파비콘 설정해서 블로그 지수 올리자!

여러분들은 티스토리 파비콘 설정을 다 하셨나요? 보통은 안하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귀찮기도 하구요. 혹은 몰라서 못했던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이 글을 보고 손쉽게 바로 파비콘..

ressu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