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코로나 때문에 상당히 시끄럽습니다. 그래서 나라에서도 각종 다양한 지원금 정책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서울시 청년수당 입니다. 곧 3월 30일 부터 접수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관련 내용을 미리 알아두고 접수 준비를 하시면 편리하겠죠? 이번 글에서 한번 자세히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2020년 서울시 청년수당 접수 일자 방법 대상 서류 알아보기

서울시 청년수당이란 무엇일까?

서울에 거주하고 나이가 만 19~34세인 사람들에게 제공되는 수당입니다. 2년 동안 취업을 하지 못한 사람들에게 월 50만원의 활동지원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청년 활력 증진을 위해서 프로그램도 제공합니다.

 

프로그램은 자율참석으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매월 50만원씩 6개월 동안 지급이 됩니다.

 

2020년 기준으로 1985년생 3월부터 2001년 3월생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합격여부는 선착순이 아니기 때문에 서두를 필요가 없습니다. 필요 서류를 잘 준비해서 빠짐없이 신청하는게 중요합니다. 꼼꼼하게 내용을 확인하고 잘 준비하세요.

 

서울시 청년수당 접수 기간,방법,발표

2020년 서울시 청년수당 접수 일자 방법 대상 서류 알아보기

20년 3월 30일 월요일 9시부터 접수를 시작합니다. 그리고 4월 6일 18시에 접수를 마감합니다.

 

곧 1차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대상은 약 2만3천명 내외라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결과에 따라서 7월에 2차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결과 발표는 5월4일 18시 이후에 예정입니다. 서울청년포털 접속한 다음에 마이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선정된 사람은 반드시 오리엔테이션을 온라인 학습으로 이수해야 합니다. 그리고 계좌를 개설하고 카드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현금으로 지급되는게 아니라 카드를 지급해서 이를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오리엔테이션을 참석하지 않고, 계좌를 미개설한다면 최종 탈락하게 됩니다. 주의하세요.

 

서울시 청년수당 접수방법

서울청년포털 접속해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접수기간 내 온라인으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방문접수나 우편접수가 불가능합니다. 오직 온라인 접수만 가능합니다.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youth.seoul.go.kr/site/main/home

 

Home | 서울청년포털

서울청년포털,Home, 서울특별시 청년활동 지원사업 서울시 청년정책, 청년수당, 청년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일정안내 등 제공

youth.seoul.go.kr

 

서울시 청년수당 자격조건

2020년 서울시 청년수당 접수 일자 방법 대상 서류 알아보기

최종항력 졸업 이후 2년이 넘은 사람이어야 합니다. 대학재학생이나 휴학생은 신청이 불가능 합니다. 사이버 대학이나 학점은행제의 경우도 가능합니다.

 

소득요건이 중요할거 같슶니다. 건강보험료 월 부과액이 지역가입자의 경우 254,909원 이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직장가입자라면 237,652원 미만이어야 합니다. 접수를 하면 서울시에서 주민등록번호를 조회해서 판단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미취업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주26시간 이하 혹은 3개월 단기취업자라면 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된 별도의 증빙 자료가 필요합니다. 근로계약서를 제출해야지만 인정이 된다고 합니다. 미리미리 서류를 챙겨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 필요서류

 

2020년 서울시 청년수당 접수 일자 방법 대상 서류 알아보기

최종학교 졸업증명서 1부가 필요합니다. 발급방법은 민원24에서 발급하거나 해당 대학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고용보험에 가입한 단기 취업자라면 근로계약서가 필요합니다.

 

http://www.minwon.go.kr

 

정부민원포털 민원24

 

www.minwon.go.kr

신청시 기입할 정보는 이름, 주소, 주민번호, 졸업일자, 취업여부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활동계획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시 항목에 체크를 하면 됩니다. 

 

자신의 활동 목표와 희망 프로그램 등을 선택하면 됩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사업참여 제외대상

 

자격에 해당되지 않는 조건이 있습니다. 해당 조건을 잘 파악하셔서 지원자격여부를 검토해보시기 바랍니다.

2020년 서울시 청년수당 접수 일자 방법 대상 서류 알아보기

주로 대학을 졸업하지 않았거나, 취업한 사람의 경우, 그리고 소득이 높은 경우 제외대상에 해당됩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문의처

아래의 정보를 통해서 문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첨부된 FAQ를 참고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2020년 서울 청년수당 FAQ.hwp
0.04MB

서울시 청년수당 콜센터 1566-3344

다산콜센터 120

서울청년포털 Q&A 이용하기

오티 관련 문의는 서울 청년활동지원센터 02-6358-0025

 

이상으로 2020년 서울시 청년수당 관련 정보를 알아봤습니다. 미리미리 잘 준비해서 3월 30일에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선착순 당첨이 아니니까 서두를 필요가 없습니다. 착실하게 준비하세요.

 

추천글 읽어보기

 

[금융] - 소상공인 경영안전자금 직접대출 접수 시작! 서두르세요

[금융] - 2020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방법 간단하게 알아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