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우리나라 부동산 정책이 정말 많이 변화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2020년 개별공시지가 조회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국토교통부장관이 매년 공시한다고 합니다. 이 발표된 자료를 토대로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개별공시지가는 개별토지의 단위 면적당 가격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이곳에는 토지 뿐만 아니라 공동주택,빌라,단독주택 등 모두 확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2020년 개별공시지가 조회방법 알아보기

 

이 포스팅에서는 몇 가지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 네이버 활용하기

 

네이버 기준으로 [공시지가 조회]를 검색한 다음에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 하다고 합니다.

2020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2020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 씨리얼 활용하기

 

이 밖에도 보다 자세하게 조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씨리얼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씨리얼은 LH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운영하는 사이트 입니다. 아래의 링크주소를 참고해주세요.

 

https://seereal.lh.or.kr/main.do

 

씨:리얼 (SEE:REAL)

월세 계산 지역* 주택유형 시도 아파트 다세대/연립 오피스텔 전세가(환산보증금)* 보증금* 백만원 백만원 조회하신 전월세가(환산보증금)와 월세 환산을 희망하는 보증금을 입력해 주세요. 계산하기

seereal.lh.or.kr

사이트에 접속해서 왼쪽 메뉴에 [부동산종합정보]를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 메뉴가 생성되는데 [부동산정보열람]을 클릭합니다.

 

2020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그러면 위와같이 주소조회 선택 페이지가 나옵니다. 저기서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면 결과가 나옵니다.

 

2020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결과가 나오면 맨 우측에 [개별공시지가]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지금은 2019년 까지 밖에 조회가 안됩니다. 아직 국토부에서 2020년 발표가 되지 않은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익혀둔다면, 2020년에 새롭게 나온 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공시가격변동 추세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2020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 공시가격 변동 추세

 

[공시가격]을 클릭하면 아까 검색 정보와 연동되면서 결과화면이 나옵니다. 오른쪽 위에 검색 부분에 해당건물 이름을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면 공시가격이 나옵니다.

 

저는 제가 살고 있는 집을 검색해봤습니다. 공동주택공시가격을 눌러보니 가격 변동 추세가 나옵니다. 이 결과는 최근 5년 동안 결과가 나옵니다.

 

역시나 아직 2020년 결과는 없기 때문에 공란입니다. 하지만 4년의 추세는 볼 수 있습니다. 제 동네는 떨어지는 추세라서 2020년도 떨어질거 같습니다.

 

 

이렇게 씨리얼 사이트를 이용하면 2020년 개별공시지가를 간단하게 조회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해두시고 활용해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