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부산은행 적금 중 하나인 담뱃값 적금 관련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요즘에는 참 다양한 적금 상품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여행을 특화 시킨 상품도 있고, 다양한 개개인의 선호도를 반영해서 상품을 판매합니다.

 

제가 찾아본 독특한 상품은 바로 부산은행 담뱃값 적금 상품입니다.

 

어떤 상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부산은행 적금 담뱃값 적금 알아보기

부산은행 적금 추천 담뱃값 적금

적금 상품 답게 목돈을 만드는 것이 주 목적입니다. 19세 이상의 개인,성인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가입기간은 최대 12개월 입니다. 이 기간은 고정입니다.

 

자유적립식 적금 방식으로 1000원~30만원까지 월 입금이 가능합니다. 

 

독특한것이 은행에서 가입을 하면 최고금리가 1.7%이지만, 썸뱅크를 통해서 가입하면 최대 3.4%까지 적용이 됩니다.

 

그리고 흡연자 뿐만 아니라 비흡연자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부산은행 적금 추천 담뱃값 적금

조금 독특한 것이, 가입자 구성을 보면 여성이 많습니다 .그리고 주로 30~40대 여성이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여성들의 흡연 비율이 올라가고 있지만, 상당히 재미있는 수치입니다.

 

비흡연자도 가입이 가능하니까 꼭 흡연하는 여성만 가입했다고는 볼 수 없겠죠? 참고만 하세요.

 

부산은행 적금 담뱃값 적금 필요서류

적금 상품에 가입할때는 특별하게 서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냥 개인 신분,실명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특히 모바일로 가입을 하게 된다면, 이는 공인인증서로 충분히 대체될 수 있습니다. 

 

부산은행 적금 담뱃값 적금 금리

부산은행 적금 추천 담뱃값 적금

12개월 고정 기준으로 1.2% 입니다. 보통 은행들은 1.0% 입니다. 그에 비하면 살짝 높은 적금 금리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 상품은 최대 금리가 3.4% 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우대금리를 잘 챙겨서 받는것이 중요합니다.

 

부산은행 적금 담뱃값 적금 우대금리

위에서 언급을 했지만 가입 방식은 두가지 입니다. 은행에서 가입하는 방식과, 썸뱅크에서 가입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부산은행 적금 추천 담뱃값 적금

우선 썸뱅크에서 가입을 할 경우 최대 2.2%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금연 다짐 혹은 지지 서약을 하고, 썸뱅크를 가입하는 조건으로 우대금리를 적용시켜 줍니다.

 

그리고 알림동의를 제공하고, 출석체크를 통해서 최대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다른 적금 상품과는 다르게 이용실적은 없습니다. 오로지 썸뱅크 활성화를 위한 행동을 하면 우대금리를 적용시켜 줍니다.

 

부산은행 적금 추천 담뱃값 적금

반대로 은행 창구를 통해서 가입하는 경우에는 자동이체나 적립달성시 우대금리를 적용해줍니다. 최대 적용 가능 우대금리는 0.5% 입니다.

부산은행 적금 담뱃값 적금 우대금리 세부내용

부산은행 적금 추천 담뱃값 적금

조금 독특한것이 썸뱅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가입하거나 금연,지지 서약은 그렇다 쳐도 가장 우대금리 비중이 큰 출석체크를 자세히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주단위로 체크해서 횟수에 따라서 우대금리를 적용시켜 준다고 합니다.

 

주 3회 이상이면 0.03% 우대금리를 받아서 최대로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12개월 동안 빠짐없이 출석 체크를 한다면 최대 우대금리 1.5%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중간에 출석이 미달되면 위의 계산식에 따라서 적용이 됩니다. 최대한 많이 출석체크를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나머지 우대금리 사항은 직접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필요하다면 아래 썸뱅크 링크를 통해서 접속해서 담뱃값적금 상품정보를 확인하세요.

 

https://www.sumbank.co.kr/ib20/mnu/SMH000000000001

 

썸뱅크

 

www.sumbank.co.kr

보아하니 썸뱅크도 SBI저축은행에 있는 사이다 뱅크처럼 비슷한 개념 같습니다.

 

추천글 읽기

[금융] - 수협은행 정기적금 상품 여행적금 알아보기

 

수협은행 정기적금 상품 여행적금 알아보기

이번 글에서는 수협은행 정기적금 중 새롭게 출시한 여행적금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금리는 우대를 받고, 여행은 할인을 받는 특별한 적금 상품인 만큼 젊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거 같습니다...

ressul.tistory.com

[금융] - 하나은행 적금 우대금리 간편한 원큐 적금 알아보기

 

하나은행 적금 우대금리 간편한 원큐 적금 알아보기

이번 글에서는 하나은행 적금 중 하나 원큐 적금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상품의 경우 복잡한 우대금리를 간편하게 제공하는것이 특징입니다. 하나은행 적금 우대금리 간편한 원큐 적금 모바일로 가입..

ressul.tistory.com

[금융] - 우리은행 적금 최고금리 5.7% 상품 알아보기

 

우리은행 적금 최고금리 5.7% 상품 알아보기

이번 글에서는 우리은행 적금 상품 중 최고금리를 자랑하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요즘같이 금리가 낮은 시대에 무려 5.7%까지 최대금리 적용이 가능한 상품이 존재할까 부터 의심스러운데요. 어..

ressul.tistory.com

 

 

적금통장 추천 어떤 적금통장이 나에게 잘 맞을까? - 돈버는 정보 싹모아

사회생활을 시작하고, 여윳돈이 생기기 시작하면 돈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을 하기 시작합니다. 가장 쉬운것이 적금 통장을 만드는 것입니다. 나에게 맞는 적금통장 추천 받고 싶다면 제 글을 읽어보세요. 한눈에 적금 통장 이율 확인방법을 알려드릴게요.

howdoinfo.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