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많이 하는 거 같습니다. 스마트폰은 누구나 있기 때문에 손쉽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편집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알아보겠습니다.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가장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가 바로 곰믹스 입니다. 곰믹스는 네이버 자료실에서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링크는 아래 링크를 이용해 보세요. 네이버 자료실 링크입니다.

 

 

곰믹스

영상을 간편하게 편집할 수 있는 프로그램

software.naver.com

아니면 곰믹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으셔도 됩니다.

http://gommix.gomtv.com/

 

고퀄리티 영상편집이 가능한 무료동영상편집프로그램ㅣ곰믹스 프로

곰믹스 프로는 영상전환효과, 폰트, 필터 등 다양한 영상 편집 소스 활용이 가능한 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www.gomlab.com

둘 중 편한 방법으로 다운로드를 하신 다음에 설치를 하면 됩니다.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설치하기

다운로드한 파일을 클릭하면 간단한 설치가 됩니다. 기본적인 사항에 동의를 해주시고 다음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구성요소 선택의 화면이 나오면 편의에 맞게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다음을 눌러주세요.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설치 경로를 묻는 페이지 좌측 하단에 보면 ZUM을 시작페이지로 설정하게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체크를 풀어주세요. 줌을 사용한다면 그냥 두셔도 됩니다. 다음을 누르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설치 도중 AAC 코덱 관련 내용이 나오면 예를 눌러서 설치 진행해주세요.

 

추가적으로 IPP 설치, DTS/AC3 코덱 등 코덱 설치 관련 문구가 나옵니다. 전부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설치 완료 페이지가 나오면서 또 좌측 하단에 보면 ZUM 페이지 관련 체크박스가 보입니다. 풀어주고 닫기를 눌러주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면 한번 실행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실행이 됩니다.

 

전체적인 레이아웃은 다른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과 유사합니다.

 

좌측 하단을 보니까 몇 가지 사항이 보입니다. 이 곰믹스를 이용해서 오디오를 삽입할 수 있고, 텍스트 이미지 삽입이 가능합니다.

 

곰믹스만 사용해도 기본적인 영상을 제작하는데 큰 문제없이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자막 추가, 오디오 추가, 이미지 추가 등 자세한 편집 방법은 추후 포스팅으로 다루겠습니다.

 

이것으로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추천글 읽어보기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기본설정 방법 - 돈버는 정보 싹모아

무료 동영상 재생 플레이어로 유명한 곰플레이어를 사용하면 PC에서도 다양한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기본설정방법을 이 포스팅을 통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간단하게 무료로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howdoinfo.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