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우리나라에서 주택하나 구매하기가 정말 하늘에 별 따기입니다. 특히 서울은 너무 비싸서 살 엄두도 안납니다. 새로지은 아파트는 청약신청해서 당첨이 되야 구매가 가능하니 더더욱 하늘의 별따기 입니다.

 

그래도 내집마련의 꿈을 이루려면 은행의 대출이 필요합니다. 국민은행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상품 정보를 미리 알아두세요.

국민은행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상품

국민은행 내집마련디딤돌대출 기본특징

국민은행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일단 구매가능한 주택가격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5억원 이하의 주택이어야 가능합니다. 그리고 부부라면 합산소득이 6000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추가적인 조건에 한해서 최대 합산소득 7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이런 조건은 생애최초 주택구입자, 생애최초로 주택을 구입하는 신혼가구, 2자녀,다자녀 가구가 해당됩니다.

 

이런 조건을 갖추고 있다면 주택을 구입하는데 2억원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신혼부부는 2.2억까지 가능합니다. 2자녀 이상이라면 2.6억까지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신청자격 알아보기

국민은행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위에서 언급한 자격요건을 모두 갖춰야 합니다. 중요한것은 모두 갖춰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느하나 충족되지 않는다면 신청자격이 없습니다. 꼼꼼하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대출신청 당시 성인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세대주로 인정이 가능한 자여야 합니다. 세대주,세대원이 모두 무주택자여야 합니다.

 

2. 최근년도 혹은 최근 1년간 소득이 부부의 경우 6000만원을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추가적인 조건에 따라 7000만원 까지 인정 가능합니다.)

 

3. 대출을 신청인과 배우자의 자산이 3.91억원이 넘어가면 안됩니다. 이는 2019년 기준입니다.

(통계청에서 발표하는 가계금융복지조사결과의 소득 5분위별 자산 및 부채현황을 참고해서 4분위 전체가구 평균값 이하여야 합니다.)

 

위의 3가지 조건을 반드시 모두 충족해야 합니다.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내집마련디딤돌대출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국민은행 내집마련디딤돌대출

대출기간은 10,15,20,30년 선택이 가능합니다. 한번 정한 거치기간 및 상환방법은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그래서 처음에 선택할 때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자계산방법 및 상환시기는 위의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국민은행에 직접 문의하는게 좋습니다.

 

국민은행 내집마련디딤돌대출 대상주택,신청시기,한도

국민은행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위에서도 간단하게 설명을 했지만 다시 한번 짚어보겠습니다. 주택가격은 5억 이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수도권의 경우 주택 면적이 85제곱미터 이하여야 합니다. 수도권을 제외한 곳은 100제곱미터까지 가능합니다.

 

미혼의 단독세대주라면 주택 면적이 조금 더 적습니다. 수도권60, 그외70 입니다. 잘 확인하세요.

 

대출을 신청하는 시기는 소유권 이전등기 전에 신청을 해야 합니다. 이미 소유권 이전등기를 한 경우라면 접수일로부터 3개월 이내 해야 합니다.

 

대출한도는 최고 2억입니다. 신혼가구는 2.2억, 조건에 따라 2.6억까지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일반금리

국민은행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위의 표를 참고하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그리고 우대금리는 1.5% 까지 가능합니다. 중복적용은 불가하지만 조건에 따라서 중복적용이 가능하기도 합니다.

 

우대금리 항목은 아래 리스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연소득 6000만원 이하 가구 : 0.5%
  • 생애최초주택구입자,장애인,다문화,신혼가구 : 0.2%
  • 다자녀가구 3인 이상 : 0.7%
  • 2녀가구 : 0.5%
  • 1자녀가구 : 0.3%
  • 청약(종합)저축 장기 가입자 : 0.2% 수준
  • 부동산 전자계약 : 0.1%

해당되는 사항을 잘 확인해서 우대금리를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신혼가구 생애최초 금리

국민은행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신혼가구 생애최초라면 조금 더 저렴한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금리는 위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우대금리는 1.0% 까지 적용이 가능합니다.

 

우대금리 항목은 위에서 소개한 것과 비슷합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국민은행 내집마련디딤돌대출 상품 관련 정보글을 마치겠습니다. 추가적인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 방문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nhuf.molit.go.kr/FP/FP05/FP0501/FP0501.jsp

 

주택도시기금

주택도시기금 소개, 주택구입(내집마련디딤돌 등), 전세자금, 월세대출, 국민주택채권, 주택청약, 신혼부부대출

nhuf.molit.go.kr

아니면 주택구입 지원 마법사를 활용해서 자격요건을 간편하게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http://nhuf.molit.go.kr/FP/FP05/FP0503/FP0503010101.jsp

 

주택도시기금

주택도시기금 소개, 주택구입(내집마련디딤돌 등), 전세자금, 월세대출, 국민주택채권, 주택청약, 신혼부부대출

nhuf.molit.go.kr

 

이 밖에 다양한 대출상품 정보를 얻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를 방문해보세요.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대출 정보 싹모아

 

대출 Archives - 돈버는 정보 싹모아

신용회복위원회 소액대출 관련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지인들에게 빌리거나, 보증을 서면서 돈을 빌려다가 많이 사용했습니다.그러다가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많았죠. 이렇게 문제가 생기는 경우 신용불량자가 되면서, 잘못하면 개인파산에 이르기도 하는데요. 이런경우 신용회복을 해야 합니다. 신용회복을 하는 도중에 돈이 필요한 경우가 생기기…

howdoinfo.com

 

추천글 읽어보기

[금융] - 편리한 국민은행 KB STAR 신용대출 상품 정보 알아보자

 

편리한 국민은행 KB STAR 신용대출 상품 정보 알아보자

저는 국민은행이 주거래 은행입니다. 그래서 잘 이용하고 있는데요. 요즘엔 간편한 것이 대세입니다. 그래서 많은 은행에서도 불필요한 서류를 줄이고, 복잡한 것을 생략하는 게 대세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국민은..

ressul.tistory.com

[금융] -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S 상품 정보 알아보기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S 상품 정보 알아보기

이번 글에서는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S 관련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S은 신한은행에서 지정하는 업체에서 근무하는 직장인에게 제공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한도와 금리를..

ressu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