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쓰다보면, 파일의 확장자를 변경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어떻게 하면 파일 확장자 바꾸기가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파일 확장자 바꾸기 윈도우 10

윈도우10 파일 확장자 바꾸기

파일 확장자 바꾸기 윈도우 10

일단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줍니다. 그리고 상단에 파일을 클릭해줍니다. 메뉴가 아래쪽으로 열리면 옵션을 클릭해줍니다.

파일 확장자 바꾸기 윈도우 10

옵션을 클릭하면 폴더 옵션창이 열리게 됩니다. 이 창에서 상단 메뉴 중 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스크롤을 맨 아래쪽으로 내리면 다음과 같은 항목이 보입니다.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명 숨기기] 를 클릭하고 아래의 확인을 눌러서 저장하면 설정이 끝납니다.

파일 확장자 바꾸기 윈도우 10

그러러면 이렇게 파일 이름 뒤에 .ico .png 같이 확장자가 붙어 나오게 됩니다. 수정하는 법은 간단합니다. 그냥 파일 이름 수정하는것 처럼 f2를 눌러서 수정을 하면 됩니다.

 

윈도우10 파일 확장자 바꾸기 주의사항

파일 확장자는 자유롭게 바꿀 수 있습니다. 다만 호환이 되는 범위 내에서 변경을 해야합니다. 그리고 파일을 변경하는 과정에서 손상될 수 있으니 반드시 원본을 저장하고 파일 확장자 바꾸기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 확장자를 바꾼다고해서 모든 파일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것은 아닙니다. 백업 이후 테스트 한 다음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추천글 읽기

[컴퓨터] - 인식 불가능한 USB 강제 포멧해서 살리는 방법

 

인식 불가능한 USB 강제 포멧해서 살리는 방법

간혹가다가 멀쩡한 USB같은데 파일을 넣고 사용하다보면 인식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파일이 다 날라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고장났다고 생각을 해서 버리는 경우가 있을텐데요. 버리지말고..

ressul.tistory.com

[컴퓨터] - MSCONFIG 시작 프로그램 정리해서 컴퓨터 부팅 빠르게 하기

 

MSCONFIG 시작 프로그램 정리해서 컴퓨터 부팅 빠르게 하기

컴퓨터를 오래 사용하다보면 부팅이 느려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MSCONFIG 시작 프로그램 정리를 통해서 부팅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몇번의 클릭으로 끝나기 때문에 지금..

ressu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