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티스토리 파비콘 설정을 다 하셨나요? 보통은 안하는 사람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귀찮기도 하구요. 혹은 몰라서 못했던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제 이 글을 보고 손쉽게 바로 파비콘 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쉽게 말하면 파비콘은 바로 홈페이지 아이콘 입니다. 이런 사소한 블로그 설정을 잘 해야지 내 블로그 지수를 올릴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파비콘 설정해서 블로그 지수 올리자!

티스토리 파비콘 설정하기

일단 티스토리에 로그인을 해서 블로그 설정 페이지로 이동을 해줍니다. 그리고 좌측 상단 블로그 사진을 클릭하면 파비콘 설정 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잘 모르겠다면 아래 그림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파비콘 설정

이렇게 블로그에 다양한 내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이름이랑 설명은 매우 중요한 부분 중 하나 입니다. 이런 설명 문구들은 내 블로그를 검색엔진이 이해하는데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 주제라던가, 운영되는 방식을 소개해 주는것이 좋습니다.

 

아무튼 다시 본론으로 넘어와서 저 부분에서 아이콘이랑 파비콘을 설정해 주면 됩니다. 하지만 파비콘의 경우 파일 확장자가 바로 ico 입니다. 그래서 이런 파일을 어디서 구할까 고민이 시작됩니다.

 

티스토리 파비콘 구하기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바로 변환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https://convertio.co/kr/png-ico/

 

PNG ICO 변환 (온라인 무료) — Convertio

png 파일(들) 업로드 컴퓨터, Google Drive, Dropbox, URL에서 선택하거나 이 페이지에서 드래그하여 선택해 주세요.

convertio.co

내가 파비콘으로 사용할 그림파일을 구했다면, 저 사이트를 이용해서 ico파일로 변환해주면 가능합니다. 변환하는 방법은 매우 쉽기 때문에 생략하겠습니다.

 

하지만 이것보다 더 쉬운 방법이 있습니다. 단순히 파일 확장자만 바꿔주면 됩니다. 이게 무슨소린가 싶은데요.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 파비콘 설정

제가 사용한 파비콘입니다. 이름은 똑같지만 파일 확장자가 다르죠? 윈도우에서 그냥 f2를 눌러서 파일 이름 바꾸듯이, 파일 확장자를 바꿔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주 간편합니다. 그림파일은 ico파일이랑 왠만하면 호환이 될 것입니다. 만약 저렇게 단순히 확장자를 변경했는데 오류가 생긴다면, 처음에 소개해 드렸던 변환 사이트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에서 파일 확장자를 표시하고, 수정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 파일 확장자 바꾸기 윈도우 10에서 간편하게 하는법

 

파일 확장자 바꾸기 윈도우 10에서 간편하게 하는법

컴퓨터를 쓰다보면, 파일의 확장자를 변경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어떻게 하면 파일 확장자 바꾸기가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 파일 확장자 바꾸기 일단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줍니다. 그리고..

ressul.tistory.com

이 방법을 통해서 쉽게 ico파일 변환이 가능하고, 바로 티스토리에 파비콘으로 적용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파비콘 적용 왜 해야 할까?

공식적인 문서는 찾지 못했지만, 파비콘같이 홈페이지에 아이콘을 적용해주면 seo에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seo는 검색엔진 최적화라는 뜻 입니다.

 

이렇게 블로그 제목,설명을 자세하게 설정해주면 검색엔진에서 내 블로그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검색엔진에서 더욱 신뢰도가 높아지고, 검색노출이 잘 되게 도와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파비콘을 등록해두는게 좋습니다. 별로 어렵지 않은 방법이니 등록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그리고 개성있는 아이콘을 등록해서 나만의 블로그에 차별화를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다양한 정보를 얻으시려면 아래 블로그를 방문해보세요.

돈버는 정보 싹모아 - 모든 생활정보를 간단하게!

 

돈버는 정보 싹모아 - 모든 생활정보를 모아서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모든 생활정보를 모아서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howdoinfo.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