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가 구글에 노출되려면,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해야 합니다.

 

등록을 하지 않아도 구글에서 수집을 해가서 구글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등록을 하면 사이트 관리가 가능하고 통계자료도 볼 수 있기 때문에 등록하는 게 좋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서치콘솔 등록하기

구글 서치콘솔 내 블로그, 사이트 등록하기

일단 구글 서치콘솔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합니다.

 

검색엔진에서 구글 서치콘솔을 검색해도 됩니다. 아니면 아래 링크를 이용하세요.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about?hl=ko

 

Google Search Console

Search Console 도구와 보고서를 사용하면 사이트의 검색 트래픽 및 실적을 측정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Google 검색결과에서 사이트가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search.google.com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서치콘솔 등록하기

아마 처음 이용한다면 저런 속성 유형 선택 페이지가 뜰 것입니다. 그럼 우측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도메인 주소를 입력해주세요. HTTPS까지 입력이 잘 되게 주의해서 입력해주세요.

 

입력을 다 했다면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서치콘솔 등록하기

이제는 사이트 소유를 확인해야 합니다. 다양한 방법이 있는데요. 티스토리의 경우 HTML 태그 방법을 이용해서 사이트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HTML 태그 메뉴를 클릭해주세요.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서치콘솔 등록하기

그러면 이렇게 META 코드가 나오게 됩니다. 이 코드를 복사주세요.

 

그리고 이 코드를 티스토리 블로그 HTML 편집기로 가서 HEAD사이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간단하죠?

 

추가적으로 다른 검색엔진도 등록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블로그 검색엔진 등록하기 간단하게 정리했습니다 - 돈버는 정보 싹모아

블로그를 시작했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바로 블로그 검색엔진 등록하기 입니다. 내 블로그를 각종 검색엔진에 등록을 해야지 정상적인 수집이 이루어지면서 검색시 노출이 가능해집니다. 그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세요.

howdoinfo.com

 

이렇게 사이트 등록을 하고, 소유권을 확인했으면 이제 사이트맵이랑 RSS를 제출해서 검색엔진에서 내 블로그를 이해하기 쉽게 도와줘야 합니다.

 

사이트맵 제작해서 검색엔진에 제출하기

 

사이트맵을 제작하는 방법은 다른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블로그] -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손쉽게 만드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손쉽게 만드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사이트맵 제작 방법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사이트맵을 각종 포털 사이트에 제출을 하면 나의 블로그가 더 잘 노출이 됩니다. 사이트맵은 말 그대로 내 사이트의 지도 같은 존재입니..

ressul.tistory.com

 

위 방법을 통해서 사이트맵을 제작했다면 구글 서치 콘솔에 등록을 해주면 됩니다. 구글뿐만 아니라 네이버, 빙 웹마스터 도구에도 제출이 가능합니다.

 

모두 제출을 해주면 내 블로그가 더욱 잘 노출이 되겠죠?

 

네이버, 빙, 줌 검색엔진에 내 블로그 사이트 추가하기

 

아래의 링크는 네이버, 줌, 빙 사이트에 내 블로그 사이트를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사이트맵을 한번 제작했으면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니까 모든 사이트 다 등록해보세요.

 

[블로그] - 티스토리 사이트맵 생성하고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록하기

 

티스토리 사이트맵 생성하고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록하기

사이트맵을 생성해서 각종 사이트에 제출하면 검색 노출에 도움이 됩니다. 일단 사이트맵 생성 방법의 경우 자세하게 다룬 포스팅이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서 사이트맵 제작을 해보세요. 이미 사이트맵을..

ressul.tistory.com

[블로그] - 줌 검색엔진에 내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 추가하는 방법

 

줌 검색엔진에 내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 추가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 기반으로 노출이 됩니다. 이왕 블로그 하는거 다양한 곳에서 많은 사람들이 오면 좋겠죠? 그래서 다른 검색엔진에도 내 블로그를 알릴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줌 검색엔진에..

ressul.tistory.com

[컴퓨터] - 빙 웹마스터도구 활용해서 내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

 

빙 웹마스터도구 활용해서 내 블로그 등록하는 방법

빙도 검색엔진 중 하나입니다. 국내에서는 사용량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 거 같은데요. 그래도 다양한 검색엔진에 내 블로그가 노출이 되면 좋겠죠? 빙 검색엔진은 웹마스터도구가 존재합니다. 그래서 이를 활용해..

ressul.tistory.com

이렇게 모든 사이트를 등록했다면, 이제 열심히 포스팅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노출이 되기 시작할 것입니다.

 

구글 같은 경우 독창적이고 풍부한 콘텐츠를 좋아합니다. 각 검색엔진마다 좋아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전략적으로 글쓰기도 중요합니다.

 

어떤 검색엔진에 주로 노출을 할 것인지 정해서 전략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해보세요. 잘 모르겠다면 그냥 자신의 스타일대로 쭉 글을 작성해보면 됩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통계수치가 쌓이면서 내 블로그가 어디에 많이 노출되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추천글 읽기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세팅하는 방법 총정리 - 돈버는 정보 싹모아

이번 글에서는 수익형 블로그 구축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로 돈을 벌고 싶어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합니다. 가장 기초적인것 부터 정리를 했습니다. 읽어보시면 블로그 첫 시작에 도움이 될 겁니다.

howdoinfo.com

 

 

블로그로 돈버는방법? 얼마나 벌 수 있을까? - 돈버는 정보 싹모아

요즘에는 투잡시대라고 한다. 직장만 다니는 사람은 많지 않다. 퇴근하고 또다른 직장으로 출근을 한다. 가장 도전하기 쉬운게 바로 블로그로 돈버는방법 이다. 책상에 앉아서 글만 쓰면 돈이 벌린다. 정말 신기하다. 어떻게 해야 돈을 벌 수 있을까?

howdoinfo.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