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선 중소기업 청년 적금 관련 내용을 정리해봅니다.

중소기업 청년 적금 알아보기

중소기업 청년 적금

 

중소기업에 다니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좋은 제도는 참 많이 있습니다. 그 중에 대표적인것이 바로 청년적금입니다. 이는 청년내일채움공제에서 실시하는 사업 중 하나 입니다.

 

중소기업의 장기근속을 위해서 운영하는 사업입니다. 2년~3년동안 근속하면 성과보상금으로 만기공제금을 지급하는 적금통장입니다.

 

중소기업 청년 적금 적립구조

중소기업 청년 적금

보통 사람이라면 청년 적립금 부분을 잘 확인하시면 됩니다. 크게 2년형, 3년형으로 있습니다. 2년형의 경우 총 300만원 정도 납부를 하게 됩니다. 3년형은 600만원 정도를 납부하게 됩니다.

 

월 부담금액은 2년형의 경우 12.5만원입니다. 3년형은 월 16.5만원을 납부하게 됩니다. 저정도 월 금액이라면 크게 부담없는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적금 상품보다 오히려 적게 납부하는 것 같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적금

이렇게 2년 혹은 3년동안 꾸준히 납부를 한다면 2년형은 1600만원, 3년형은 3000만원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엄청난 금액이라고 생각합니다.

 

3년형의 경우 1년에 1000만원 꼴입니다. 그러면 한달에 거의 83만원씩은 저금해야 모을 수 있는 돈 입니다. 월급이 200만원이라고 하면 거의 반을 저금해야 하는 수준인데요. 쉽지않은 금액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중소기업 청년 적금을 이용한다면 충분히 가능한 금액입니다. 월 20만원도 안되는 돈만 저금하면 되니깐요.

 

중소기업 청년 적금 지원대상

중소기업 청년 적금

2년형과 3년형은 자격조건은 동일합니다. 나이의 경우 15~34세 이하여야 합니다. 군필자라면 39세까지 가능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바로 고용보험 이력입니다. 졸업 이후에 고용보험 가입기간이 12개월 이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3개월 이하 단기가입은 계산에서 제외 됩니다.

 

만약 12개월을 초과하더라도 실직6개월 이상이라면 대상에 가능합니다. 대학의 경우 일반대학이 아닌 학점은행제같은 대학은 제외가 됩니다. 잘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학력에는 특별한 제한이 없지만 재학이나 휴학중이라면 불가능합니다. 반드시 졸업을 하거나 졸업예정자라면 가능합니다.

 

중소기업 청년 적금 지원내용

중소기업 청년 적금

어떻게 해서 이렇게 큰 돈을 받을 수 있을까요? 바로 정부에서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어떻게 지원이 되는지 지원 내용을 알아볼게요.

 

2년형의 경우 30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에서900만원 기업에서 400만원 지원을 해줍니다. 그래서 총 1600만원 상당의 청년 적금이 탄생하는 것입니다.

 

3년형의 경우는 3년간 600만원을 저축하면 정부에서 1800만원 기업에서 600만원을 지원해주면서 총 3000만원 수준의 금액을 받게 됩니다.

 

추가적으로 만기 후 중소벤처기업부의 내일채움공제로 연장으로 가입을 한다면 최대 8년동안 목돈 마련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착실하게 목돈을 모으면 큰 돈을 모을 수 있겠습니다.

중소기업 청년 적금

 

 

중소기업 청년 적금 신청방법

 

중소기업 청년 적금

 

 

워크넷에서 청년 적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 가능한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 링크를 걸어두겠습니다. 참고하세요.

 

http://www.work.go.kr/youngtomorrow

 

청년인턴

 

www.work.go.kr

 

http://www.sbcplan.or.kr/

 

http://www.sbcplan.or.kr/

 

www.sbcplan.or.kr

 

신청기한이 매우 중요합니다. 정규직으로 채용된 채용일 기준으로 6개월 이내 청약신청을 해야합니다. 자격심사에 소요되는 시간은 10일 정도라고 합니다. 이 시간을 감안해서 6개월이 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기타 추가적으로 문의가 있다면 국번없이 1350 으로 전화해서 문의해보세요.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번호입니다.

 

 

추천글 읽기

[금융] - 중소기업청년소득세감면 알아보고 혜택 받으세요

불러오는 중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