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의 여유가 생기거나, 돈을 모으고 싶을때 가장 하기 쉬운 방법이 바로 저축입니다. 일반 통장에 저축하기 보다는 예적금 통장에 저축을 하면 이자를 더 받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 시작을 적금으로 시작합니다. 하지만 적금통장을 검색해보면 너무나 많아서 고민하게 됩니다. 어떤게 나한테 좋은 적금통장인지, 어떻게 해야지 적금통장을 잘 만드는지 알아보세요.


적금통장 추천 어디가 좋을까


적금통장 추천


결론부터 말하면 적금통장은 1년 단위로 만드는게 좋습니다. 2년 3년 장기거치도 있지만, 장기거치에 비해서 그 이율은 턱없이 낮습니다. 그래서 1년만 거치하고, 만기하면 다시 이자붙은 돈으로 1년을 추가로 하면서 계속 돈을 굴리는게 가장 좋습니다. 


다음으로는 적금방식입니다. 고정이 있고 자유적금방식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자유적금 상품이 많은거 같은데요. 자유적금방식을 추천드립니다. 적금통장의 경우, 계약한 기간을 만기달성해야지 이율을 붙여서 돈을 돌려줍니다. 하지만 중간에 해약해버리면 무용지물 입니다.


적금통장 추천 우대금리 확인하기


그래서 고정형으로 하게 되는 경우, 너무 과다한 월 금액을 선정하게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런경우, 갑작스럽게 돈이 필요하게 된다면 적금통장을 해약하게 됩니다. 이러면 그동안 모은 시간이 아깝습니다.


그래서 자유적금으로 하고, 고정적금으로 최소 금액만 걸어두는게 좋습니다. 월 5만원 수준만 걸어두고, 나머지 여윳돈이 생기면 추가적으로 저축하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내가 돈이 급한 달에는 자동이체 걸어둔 5만원으로 적금통장을 유지시키고, 여유가 생기면 추가로 돈을 넣어서 적금통장을 굴리는 것입니다.


적금통장 추천 나에게 맞는 은행은 따로 있다


적금통장 이율 방식으로는 단리와 복리가 있습니다. 단리 복리 개념은 설명 생략하겠습니다. 단기 복리는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상담이나, 인터넷 정보를 통해서 나에게 유리한 적금통장을 만들어보세요.


적금통장 추천 우대금리 챙기기


우대금리를 잘 챙겨야지 나에게 유리한 적금통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워낙 다양한 종류가 있어서 여기에 언급하기는 어렵습니다. 내가 원하는 상품의 조건을 잘 알아보세요. 그리고 이벤트 조건이나 한정판매를 하는 경우 우대금리가 많이 붙을 수 있습니다. 이런 적금상품을 고르는것도 좋습니다.

적금통장 추천 단리 복리 개념



그리고 농어촌관련,유공자 등 특수한 조건이 있다면 적금통장을 만들 때 우대금리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NH농협은행의 한 적금 상품은 농어촌관련 우대금리로 2% 까지 올려줍니다. 그래서 적금통장 최대이율이 거의 5%에 육박하게 됩니다. 

이런 상품을 잘 찾아봐서 내 조건에 맞는 상품을 고르는게 중요합니다.

통장 사진



적금통장 추천 이율별로 보기


그렇다면 이런 적금통장 추천 받기 위해서 한눈에 볼 수 없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요즘 세상에는 안되는게 없습니다. 정보화시대인만큼, 검색 한번에 적금통장을 쭉~ 볼 수 있습니다.

바로 은행연합회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적금통장 검색을하면 은행별로, 단리,복리 별로 다양한 조건으로 적금통장 추천이 가능합니다. 

기본금리부터, 우대금리적용시 최대이율도 다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클릭하면 바로 해당은행으로 접속이 되니까 매우 편리합니다.


01234567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