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 19 때문에 국가재난상태 입니다. 그래서 정말 다양한 정책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재난지원금 관련 소득조건, 건강보험료기준 등 다양한 조건이 발표됐습니다.

 

[일상] - 재난지원금 선정기준만 깔끔하게 정리! 간단하게 확인해보세요!

 

재난지원금 선정기준만 깔끔하게 정리! 간단하게 확인해보세요!

최근 코로나 19 때문에 정부에서 재난지원금을 지원해준다고 발표했는데요. 그 선정기준에 있어서 많은 논란이 있습니다. 인터넷 댓글만 봐도 심각합니다. 그냥 소득순위로 나눠버리면 고액의 자산가들도 소득이..

ressul.tistory.com

아동돌봄쿠폰 지급조건?

하지만 자녀가 있는 가구라면 아동돌봄쿠폰이 자동적으로 지급이 됩니다. 알고 계셨나요? 

 

평상시에 아이사랑카드나 아이행복카드 국민행복카드를 사용하던 사람이라면 아동돌봄쿠폰이 자동적으로 지급이 됩니다.

 

이는 4월13일에 순차적으로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확인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만약 카드가 없는 경우라면 관할 주민센터에 가서 신청,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복지로 홈페이지에서 카드신청이 가능합니다.

 

복지로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http://www.bokjiro.go.kr/

 

복지로 함께 만드는 복지

아동돌봄쿠폰 안내 - 지원대상 : 만 7세 미만 아동('20년 3월 기준, 아동수당 수급대상자) - 지원내용 : 아동 1인당 40만원 - 지급방식 : 전자상품권 197개 지역 / 지역전자화폐 7개 지역 / 종이상품권 25개 지역 ※ 지역전자화폐 또는 종이상품권은 아동 주민등록 기준 주민센터로 문의

www.bokjiro.go.kr

아동돌봄쿠폰 신청방법

일단 7세 미만의 자녀가 있어야 합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기존에 사용중인 카드가 있다면 4월13일에 자동지급이 됩니다. 포인트 형식으로 말이죠.

 

하지만 카드를 사용하지 않고 있다면 복지로나 주민센터가서 문의하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기간은 4월6일부터 10일까지라고 합니다. 오늘부터 접수가 가능하니 알아보시고 신청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아동돌봄쿠폰 사용처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사용처 입니다. 국가적인 차원에서 지급을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국내 내수 경제 활성화가 그 목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백화점이나 대형마트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온라인 쇼핑몰도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쉽게 이해하시려면, 위에서 언급한 곳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다 사용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동돌봄쿠폰 사용처로는 영세업자가 운영하는 영업장이나, 소상공인 영업장에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서울,경기 어느 지역에서나 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카드 결제가 가능한 곳이라면 사용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