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사이다뱅크 표준사잇돌2 상품 관련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이 상품은 서울보증보험과 연계하는 정부지원 상품입니다.

 

서민들을 위해서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서민대출 상품 중 하나입니다.

사이다뱅크 표준사잇돌2

 

사이다뱅크 표준사잇돌2 자격대상 기준 알아보기

상품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참고하시고 필요한 부분을 잘 보완하시기 바랍니다.

사이다뱅크 표준사잇돌2

가입대상의 경우 성인이어야하고, 직장에 종사중이어야 합니다. 그리고 소득이 발생되고 있는 상태여야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자격득실확인서 기준 5개월 이상 근무해야 합니다.

 

그리고 소득은 연 120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사이다뱅크 표준사잇돌2 경우 대출 종류는 신용대출 입니다. 대출 금리는 8.9% 에서 19.9% 수준입니다. 참고로 고정금리라고 합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2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대출 기간은 1~5년 선택이 가능하고 대출금액에 따라서 대출기간 선정이 상이합니다. 이 부분은 대출 당시 담당자에게 자세히 문의해보세요.

사이다뱅크 표준사잇돌2

상환 방법으로는 원리금 분할 상환방식입니다. 이는 원금과 이자를 같이 갚는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별도의 취급 수수료는 없고 중도상환 수수료도 없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것이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사이다뱅크 표준사잇돌2 필요서류

위에서 언급한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가 필요합니다. 혹은 국민건강보험공단의 보험료납부확인서가 필요합니다.

 

이런 서류는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자동으로 조회 및 제출이 완료 된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참고로 알고만 계시면 됩니다. 사전에 미리 5개월 유뮤를 확인해 보시려면 조회해보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만약 공인인증서가 없는 경우라면 별도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요즘엔 대출이 무서류 자동심사로 진행되기 때문에 매우 편리한거 같습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bi.saidabank&hl=ko

 

사이다뱅크(SBI저축은행) - Google Play 앱

금융의 시야를 넓히면 더 많은 혜택이 보입니다! 저축은행 1위(2019년 3월 경영공시 자산기준) SBI저축은행이 만든 모바일뱅킹 사이다뱅크! 지금 다운받고 놀라운 혜택을 경험해보세요! ● 사이다, 24시간 365일 쉽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 공인인증서 없이도 모든 금융거래가 가능합니다. - 패턴, 지문, 안면인식으로 편리하게 로그인하세요. - 휴대폰번호 이체로 더욱 빠르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사이다, 안전해서 더욱 믿을 수 있습니다. - 사이

play.google.com

 

사이다뱅크 표준사잇돌2 이자납부 관련

사이다뱅크 표준사잇돌2

이자는 고객이 지정한 날짜에 납부를 하게 됩니다. 납입날짜를 잘 정하고, 까먹지 않아야 합니다. 혹시나 연체가 발생하게 된다면 신용등급에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연체 발생시 약정금리에 추가로 3% 연체금리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면 가계부담이 증가하기 때문에 반드시 연체없이 잘 갚아야 합니다.

 

연체 관련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보세요.

 

 

 

대출연체 발생하면 주의해야 할 사항들 알아보세요 - 돈버는 정보 싹모아

대출을 하는 경우 연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대수롭지 않게 넘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면 큰일이 날 수 있습니다. 대출연체 시 주의사항을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지 나에게 불행한 일이 일어나는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howdoinfo.com

 

사이다뱅크 표준사잇돌2 주의사항

사이다뱅크 표준사잇돌2

모든 금융상품이 마찬가지지만, 대출을 실시하면 신용등급이 하락합니다. 그리고 연체가 발생하면 신용정보 하락의 원인이 됩니다. 마이너스통장 개설도 신용등급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주의하세요.

 

신용등급을 관리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신용등급 관리?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보세요 - 돈버는 정보 싹모아

자신의 신용등급이 몇등급인지 알고 계신가요? 평상시 신용등급 관리 방법을 잘 숙지하고 있어야 나중에 유리하게 금융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지 나의 신용등급을 올바르게 관리할 수 있는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howdoinfo.com

신용등급 무료로 조회하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신용등급 무료조회 반드시 여기서 해야 안전합니다 - 돈버는 정보 싹모아

여러분들은 신용등급 무료조회 서비스를 이용하시나요? 자신의 신용등급을 잘 알고 평상시에 관리를 잘 해야 합니다. 그래야지 나중에 불이익을 받는 경우가 없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신용등급 무료조회 가능한 곳을 미리 알아두세요.

howdoinfo.com

 

추천글 읽어보기

[금융] - 유진저축은행 사잇돌2 중금리 상품 알아보기

 

유진저축은행 사잇돌2 중금리 상품 알아보기

이번엔 유진저축은행에서 판매하는 사잇돌2 중금리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잇돌은 유명하죠.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대출상품입니다. 자격조건이 된다면, 정부지원 상품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ressul.tistory.com

[금융] - 대구은행 바꿔드림론 저금리로 바꾸는 서민전용 상품 알아보기

 

대구은행 바꿔드림론 저금리로 바꾸는 서민전용 상품 알아보기

이번엔 대구은행 바꿔드림론 상품 관련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이 상품은 연 20% 이상 고금리 대출을 사용중인 경우 저금리 대출 상품으로 바꿔주는 서민전용 대출 상품입니다. 담보대출의 개념이고 국민행복기..

ressu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