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블로그를 열심히 하고 있어서 키보드가 고장 난 듯합니다. 그래서 저렴한 걸로 하나 구매를 해봤습니다. 바로 무소음 로지텍 MK120 키보드입니다.

 

사용한 지 일주일 정도 되었는데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사무용으로 딱 적합한 키보드인 거 같습니다. 손가락 피로도 덜 하고요. 시끄럽지도 않고요. 로지텍이라 일단 고급스럽습니다.

 

무소음 로지텍 키보드 MK120 언박싱

무소음 로지텍 키보드 MK120

박스는 심플합니다. 전체적으로 파란색?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뭔가 산뜻해 보입니다. 그리고 키보드랑 마우스 실사 사진이 들어가 있습니다.

 

좌측 상단에는 모델명인 MK120이 쓰여 있습니다. 양 옆의 스티커를 제거하면 박스를 쉽게 열 수 있습니다. 위로 열리는 박스가 아니고, 옆으로 열립니다.

 

무소음 로지텍 키보드 MK120 구성품

 

무소음 로지텍 키보드 MK120

구성품은 상당히 심플합니다. 그냥 키보드랑 마우스 그리고 설명서 및 제품 보증서가 있습니다. 키보드 자체에 키스킨이 딸려서 오기 때문에 상당히 좋은 거 같습니다. 별도 구매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로지텍 제품과 일치하는 키스킨이라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키스킨이 없는 키보드는 따로 구매하면 잘 맞지 않는 경우가 있거든요. 개인적으로 키스킨 때문에 만족합니다.

 

그리고 마우스도 귀엽게 들어있습니다. 마우스 자체는 상당히 가볍습니다. 속이 비어있는 듯한 느낌? 그래서 사무용으로 적합한 거 같습니다.

 

게임을 좋아하는데 가벼운 마우스를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이 마우스도 상당히 저렴하고 괜찮은 거 같습니다. 

 

키보드랑 마우스는 둘다 USB타입 입니다. 사진에서는 잘 안보이는거 같지만, 키보드 선이랑 마우스 선이랑 색이 다릅니다. 키보드는 검정색이고 마우스는 짙은회색입니다. 참고하세요.

 

무소음 로지텍 키보드 MK120 가까이보기

 

무소음 로지텍 키보드 MK120

키스킨이 기본으로 들어있기 때문에 상당히 깔끔하게 잘 맞습니다. 그리고 각인상태도 심플하고 좋습니다. 영어 같은 경우에는 조금 더 진하게 처리됐습니다. 눈에 잘 띄고 좋습니다.

 

무소음 로지텍 키보드 MK120

키스킨을 벗겨보면 심플한 블랙 키보드가 나타납니다. 키스킨을 벗기고 사용해도 키누르는 감이 비슷한거 같습니다. 키스킨이 없어도 비교적 조용한 타격음을 자랑합니다.

 

이정도면 아예 무소음은 아니지만, 상당히 조용한 키보드 입니다. 이 가격에 키보드 마우스 세트로 구성되어 있고 심지어 로지텍입니다. 개인적으론 가성비 좋네요.

 

무소음 로지텍 키보드 MK120

 

마우스는 보통의 그냥 마우스 처럼 생겼습니다. 마우스는 아주 무소음은 아닌거 같습니다. 비교적 조용합니다. 무소음 마우스를 사용해봤지만, 이 마우스는 클릭할 때 소리가 납니다. 보통보다 조금 조용한 수준 같습니다.

 

마우스는 전체적으로 매우 가볍습니다. 그리고 스크롤을 돌리면 소리가 좀 납니다. 딸각딸각 하는 소리가 들립니다. 무소음 마우스를 선호하는 사람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무소음 로지텍 키보드 MK120

크기는 보통에서 조금 작은편 같습니다. 제 손이 작은편인데 손안에 쏙 들어옵니다. 마우스 크기는 개인적으로 만족스럽습니다. 

 

하지만 왼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오른쪽 손바닥에서 느낌이 납니다. 마우스 윗부분이 움직이는 느낌이 듭니다. 이것이 초기불량인지, 원래 그런건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큰 불편함이 없어서 그냥 사용하기로 합니다. 제품을 구매했는데 동일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AS센터에 문의해보시는것도 좋겠습니다.

 

아무튼 그냥 무난하게 사무용이나, 블로그 작성용으로 키보드를 구매한다면 상당히 좋은 구성인거 같습니다. 게다가 로지텍 제품이기 때문에 믿고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판매처마다 상이하지만 보통 2만원 아래입니다.

 

키보드가 소모품인것을 감안하면, 대충 쓰고 버리기 좋은 키보드인거 같습니다. 새로운 제품을 사용하는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딱 좋습니다.

 

 

 

로지텍코리아 MK120 유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블랙, 로지텍 MK120

 

로지텍코리아 MK120 유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