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참 힘든 시기입니다. 그래서 많은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많은 금융정책들이 실시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농협 소상공인 대출 입니다. 정보를 미리 알아보시고, 필요하면 이용해보세요.

농협 소상공인 대출

농협 소상공인 대출

농협에서는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출상품이 존재합니다. 정확한 정식 명칭은 바로 NH소상공인이차보전협약대출입니다.

 

이름도 참 어렵네요! 아무튼 소상공인을 지원목적으로 판매하는 이 상품은 대출한도가 3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드리리겠습니다.

 

농협 소상공인 대출 상세정보

농협 소상공인 대출

일단 상품 특징으로는 연 1.5% 금리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는 정부가 이차보전을 해주기 때문에 가능합니다.

 

대출이 가능한 대상으로는 연매출 5억 이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고신용 소상공인이 그 대상입니다. 추가적으로 사전에 정부지원 혜택을 받고 있으면 안됩니다.

 

  • 시중은행 영세 소상공인 이차보전츠로그램
  • 기업은행 초저금리 대출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경영안정자금

위의 항목에 해당되는 사람은 농협 소상공인 대출이 불가합니다.

 

여기서 언급하는 고신용이라면 농협기준 신용등급 5등급이라고 합니다. 제가 대출 1건으로 4등급에 해당됩니다. 보통의 사람이라면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만약 과다대출로 인해서 신용등급이 낮은사람이라면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해당 은행에 직접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농협 소상공인 대출 기간,한도

농협 소상공인 대출

대출기간은 1년입니다. 기한이 연장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최대 몇년까지 가능한지 언급되어 있지 않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쪽에서 추가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정부지원 대출의 경우 이자지원 혜택을 받고 있기 때문에 실제 가능 대출기간이랑, 이자지원 대출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대출은 10년까지 가능하지만, 이자지원은 5년 밖에 안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5년 이후에는 정상적인 이자를 내야하기 때문에 부담이 갑자기 증가할 수 있습니다.

 

농협 소상공인 대출 필요서류

농협 소상공인 대출

대출에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농협 소상공인 대출의 경우 온라인으로 접수가 되지 않기 때문에 직접 영업점에 방문해서 대출을 실시해야 합니다.

 

한번 방문할 때 필요한 서류를 잘 가지고 가야지 한번에 끝낼 수 있습니다. 서류가 빠져있다면 다음에 또 다시와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운게 한 두가지가 아닙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전에 필요 서류를 잘 챙겨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서류항목을 꼼꼼하게 읽어보세요.

 

기본적으로 본인 신분,실명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매출관련 증빙 서류가 필요합니다.

 

상시근로자가 있는 경우, 상시근로자 확인 가능한 서류들이 필요합니다. 다양한 서류 종류가 가능하니 자신에게 간편한 서류를 1부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상시근로자가 없다면 없는것도 확인 가능한 서류가 필요합니다. 없다고 그냥 가시면 안됩니다.

 

추가적으로 대출을 진행하면서 추가 서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은행이랑 협의해서 잘 선택하시면 됩니다.

 

중도상환해약금은 없는 상품입니다. 참고하세요.

 

농협 소상공인 대출 기한연장

농협 소상공인 대출

기한 연장은 가능하지만 주의할 사항은 바로 1.5% 금리의 이차보전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최초 대출기간 1년에만 적용되는 사항이라고 합니다.

 

결과적으로 1.5%는 1년만 적용이 되는 것입니다. 그 이후에는 개인신용등급 등 다양한 평가요소로 인해서 책정된 금리를 재산정 받게 됩니다. 그래서 대출이자가 증가 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이를 잘 고려해서 대비해야 합니다. 갑작스럽게 가계부담이 증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상품 안내페이지에서 설명된 대출금리는 최저 3.7% 입니다. 기존에 1.5%를 받다가 1년 이후에 최저 수준을 받는다 해도 3.7%입니다. 대출 이자가 2배가 넘는 수치 입니다. 

 

대출을 할 경우 신용등급이 하락되기 때문에 대출금리를 재산정받으면 낮아진 신용등급 때문에 더욱 증가할 수 있습니다. 반드시 사전에 은행에 상담을 잘 해보시고 알아보세요. 대략적인 대출금리 상담을 받아서 얼마나 대출이자가 발생하는지 알아보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대비가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이 만기도래시 기한을 연장하고 싶다면 1개월 이내 대출받은 영업점으로 방문해서 상담받아보세요.

 

만기경과 이후에는 지연배상금이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주의하시고 미리미리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연체가 발생하면 개인 신용등급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발생하는 부담은 감당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농협 소상공인 대출 관련 정보를 정리해봤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농협 금융상품몰 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가까운 영업점에 방문해서 상담을 받아보시는게 제일 정확합니다.

 

https://smartmarket.nonghyup.com/

 

NHBANK - 금융상품몰

NH농협은행이 드리는 고객을 향한 열린 금융서비스. 금융상품 가입을 쇼핑처럼 간단하게!

smartmarket.nonghyup.com

 

추천글 읽기

 

 

사업자 대출 종류와 조건 주의사항 알아두면 좋습니다 - 돈버는 정보 싹모아

요즘 개인사업하기 정말 힘든 시기 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사업자 대출 상품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정부지원 상품도 많기 때문에 여러방면으로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어떤 대출 상품이 나에게 유리한 대출상품인지 알아보세요.

howdoinfo.com

 

 

코로나 대출 지원 대상 및 항목 모두모아서 총정리 - 돈버는 정보 싹모아

이번 글에서는 코로나 대출 지원 관련 정보를 총 정리했다. 이번 사태로 인해서 피해를 보는 중소기업, 소상공인이 상당하다. 이를 대상으로 해서 다양한 지원 항목들이 있다. 본인이 중소기업, 소상공인에 해당이 된다면 반드시 필요한 정보를 찾아보자.

howdoinfo.com

[금융] - 기업은행 소상공인특별대출 정보 알아보기

 

기업은행 소상공인특별대출 정보 알아보기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소상공인 피해가 어마어마 합니다. 그래서 정부에서 다양한 금융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기업은행 소상공인특별대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특별대출 알아..

ressul.tistory.com

[금융] - 하나은행 소상공인대출 희망리턴패키지 알아보기

 

하나은행 소상공인대출 희망리턴패키지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나은행 소상공인대출 희망리턴패키지 관련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소상공인전환대출에 해당되는 상품입니다. 하나은행 소상공인대출 간단하게 알아보기 하나..

ressu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