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모으기 위해서 가장 기본적으로 해야 할 일이 바로 적금상품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민은행 적금 상품중 하나인 KB내맘대로적금 상품을 분석해보겠습니다.

 

국민은행 적금 KB내맘대로적금 특징

 

1.우대금리

 

특징으로 우대금리를 내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9가지 우대금리 항목 중 내가 원하는 항목을 6가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총 0.6% 까지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한 항목당 0.1% 우대금리가 가산됩니다.

 

국민은행 적금 KB내맘대로적금

우대이율 항목을 보면 보편적인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최대 우대금리인 0.6% 챙기기는 어렵지 않아 보입니다. 만약 국민은행이 주거래 은행이라면 더더욱 쉬울 것입니다.

 

2. 온라인전용

 

국민은행 적금 KB내맘대로적금

요즘에 많은 은행 금융 상품들이 온라인 전용이 많습니다. 창구에와서 신청하고 하다보면 비효율적인 부분이 많다 보니까 온라인에서 많이 판매를 합니다. 그리고 우대금리도 적용시켜 줍니다.

 

온,오프라인 둘다 가능한 상품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온라인에서 할 경우 우대금리를 적용해줍니다. 이런 차이점을 잘 알고 있다면 평상시 금융상품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3.핵심내용 요약

 

국민은행 적금 KB내맘대로적금

정액식, 자유식에 따라서 금리가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거의 비슷한 수준이라고 생각해도 되겟습니다. 0.05% 차이니까요.

 

가입기간은 최소 6개월 입니다. 자유적립식의 경우 일단위도 가능하니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금 저축금액의 경우에는 최소 1만원부터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정액적립은 월1만원 이상이고 한도가 없는거 같습니다. 재예치가 가능한 상품으로, 만기시 다시 운용할 수 있습니다.

 

4.금리 및 이율

 

국민은행 적금 KB내맘대로적금

계약 기간에 따라서 금리가 다릅니다. 보통 1년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1년 만기하면 이자를 받고 다시 그 금액을 굴리는 것입니다. 

 

1년 기준으로 금리가 0.4% 차이가 납니다. 가장 많이 차이나는 구간입니다. 1년에서 2년은 0.1% 수준입니다. 그리고 2년에서 3년은 0.2% 차이입니다. 

 

그래서 보통 1년만 가입하고 최대효율적인 이율로 돈을 굴리는게 좋다고 합니다. 이런식으로 적금을 1년단위로 운영한다면 자금을 불릴 수 있습니다.

 

5.부가서비스

 

상품 가입할 때 추가적으로 보험서비스 가입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고객들이 아마 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일단은 설명을 해보면 휴대폰,피싱,교통,여행과 관련해서 4가지 항목에 대해서 서비스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4가지 중에 1가지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장기간은 1년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그림을 참고해주세요.

 

국민은행 적금 KB내맘대로적금

 

[금융정보] - 노후생활비 제대로 준비하는 방법 5가지 핵심정리

[금융정보] -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손쉽게 알아보세요

[금융정보] - 주택연금 수령액 계산 간편한게 알아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