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시작하는거 같습니다. 유튜브를 하려면 동영상을 편집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게 바로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곰믹스 입니다.

 

이번에 설치를 해보니 상당히 많이 업그레이드 된거 같더라구요. 제가 처음에 사용했을 때는 정말 단순히 동영상 자르기, 자막 추가하기밖에 안됐던거 같은데요. 

 

지금은 기본으로 추가되어 있는 기능들이 참 많은거 같습니다.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

일단 곰믹스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설치하지 않았거나 방법을 잘 모르신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보세요.

 

[컴퓨터] -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많이 하는 거 같습니다. 스마트폰은 누구나 있기 때문에 손쉽게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편집은 별개의 문제입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ressul.tistory.com

설치를 완료 했다면 곰믹스를 실행시켜주세요. 그리고 편집할 영상을 불러오시면 됩니다.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

실행시키면 이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위쪽에 파일 추가를 눌러서 편집할 파일을 불러와도 됩니다.

 

아니면 파일을 드래그 해서 아래 부분 작업창에 놓아주시면 자동으로 파일이 불러와집니다. 편하신 방법을 사용하면 됩니다.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 위치 선정하기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

정상적으로 파일이 불러와 졌다면 위의 사진처럼 미디어소스에 동영상이 생기게 됩니다. 이 상태에서 내가 자르고 싶은 부분으로 저 빨간 작업막대를 옮겨주세요.

 

그 다음에 가위모양의 아이콘은 자르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니면 단축키로 컨트롤x를 눌러주셔도 됩니다.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

 

이렇게 영상을 3등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동영상 자르기를 통해서 불필요한 부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의 생명은 타이트한 편집입니다! 그래서 중간에 루즈한 부분을 과감하게 삭제를 해주면 조금 더 몰입감 있는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 작업으로 중간에 다른 영상 넣기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

아니면 이렇게 동영상 자르기를 통해서 중간에 다른 영상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 video.mp4를 불러와서 중간에 삽입하고 싶은 부분에 동영상 자르기를 해서 그 뒷 부분을 지워줍니다.

 

그리고 그 이후에 video(1).mp4 파일을 불러와서 동영상을 이어 줍니다.

 

그리고 다시 그 뒤에 video.mp4를 불러와서 아까 잘랐던 부분 이후 부분을 연결해줍니다.

 

곰믹스의 경우 중간에 다른 영상을 삽입하고 싶다면 약간의 노가다 작업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하지만 무료로 충분히 가능한 기능입니다.

 

원래 좋은 동영상 프로그램은 동영상 자르기를 하면 잘린 부분을 클릭해서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보통 많이 사용하는 베가스나 프리미어의 경우 손쉽게 작업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그 사이에 사진을 넣거나, 다른 영상을 쉽게 첨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곰믹스의 경우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그렇게 지원을 해주지는 않는거 같습니다.

 

곰믹스 pro는 제가 사용해보지 않아서 해당 기능을 지원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곰믹스로도 중간에 다른 영상을 넣기 충분히 가능합니다. 주로 짤영상을 넣기에 좋은거 같습니다.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 작업 완료후 인코딩하기

곰믹스 동영상 자르기 및 인코딩

곰믹스로 동영상 자르기 및 편집 작업이 완료 됐다면 인코딩을 시작해서 하나의 영상으로 만들어주면 작업이 끝납니다.

 

우측 아래 인코딩 시작을 누르면 새로운 창이 열리게 됩니다. 파일이름이랑 저장경로를 수정해주고 인코딩 시작 버튼을 눌러주면 작업이 끝납니다.

 

곰믹스의 경우 무료버전이기 때문에 인코딩 부가적인 설정을 따로 할 수 없는거 같습니다.

 

다른 좋은 동영상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해상도,확장자,영상품질 등 다양한 환경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