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 때문에 경기도 지역화폐가 관심받고 있습니다. 벌써 60만 명이 넘는 사람이 신청했다고 합니다. 아직 신청하지 않은 사람들은 얼른 정보 알아보시고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경기 지역화폐 신청 방법

 

경기 지역화폐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서 발행하는 화폐종류라고 합니다. 31개 시, 군에서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화폐는 대형마트나 백화점을 제외한 동네 상점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지역화폐 가맹점에 등록한 우리동네 가게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발행 종류는 일반 발행이랑 정책 발행 두 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일반 발행은 6% 할인 혜택을 받아서 그냥 구매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정책 발행은 청년 배당이나 산후조리비 등 복지수당을 지역화폐로 받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경기 지역화폐 가능지역

경기 지역화폐 구매가능지역

가능 지역은 경기 지역 모두 해당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서 해당 사이트로 이동해서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총 31개 경기 지역에서 신청,발급이 가능합니다.

대부분 경기 지역화폐는 카드나 상품권으로 지급합니다. 그리고 모바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구매처를 통해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경기 지역화폐 일반발행 알아보기

경기 지역화폐 일반발행

일반적으로 구매하는 방식입니다. 6% 할인이 적용되고 연말정산에 무려 30% 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경기 지역화폐 정책발행 청년 기본소득

경기 지역화폐 정책발행 청년기본소득

크게 청년 기본소득이랑 산후조리비가 있습니다. 일단 청년 기본소득을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 내 3년 이상 거주해야 하고, 나이는 만 24세 청년이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신청방법은 경기도 일자리 플랫폼인 잡아바에서 매분기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급금액은 연 100만 원입니다. 분기별로 25만 원씩 경기지역화폐로 지급합니다.

 

신청 관련 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apply.jobaba.net/bsns/bsnsDetailView.do?bsnsSeq=87&sDate=&eDate=&tpCd1=&statusCd=&bsnsTitle=&cateCd=&pageNo=1

 

일자리지원사업 통합접수시스템

청년기본소득 상세 안내(소개, 시군연락처, 매뉴얼).zip 다운로드

apply.jobaba.net

경기 지역화폐 정책 발행 산후조리비

경기 지역화폐 정책발행 산후조리비

산후조리비의 경우 경기도에서 1년 이상 거주하고, 출산할 경우 1인당 50만 원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소득과는 상관이 없이 출산하면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기준은 19년 1월 이후 출생자로, 1년 이내 신청하면 됩니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읍면동 주민센터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이번 포스팅에서 경기지역화폐 관련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http://www.gmoney.or.kr/PageLink.do

 

▦ 경기지역화폐

 

www.gmoney.or.kr

 

코로나 19 관련 경기지역화폐 이벤트

최근 코로나 관련해서 경기지역화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기간이랑 할인율을 확인하시고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경기 지역화폐 이벤트

 

이것으로 경기지역화폐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추천글 읽어보기

[금융] - 청년저축계좌 4월7일부터 접수시작! 방법 조건 자격 알아보세요

 

청년저축계좌 4월7일부터 접수시작! 방법 조건 자격 알아보세요

나라에서 목돈 마련을 위해서 청년들에게 정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 그 정책이 청년저축계좌 입니다. 정부에서 청년의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해서 추진하는 제도 중 하나라고 합니다. 이 청년저축계좌에 가..

ressul.tistory.com

[금융] - 소상공인 자영업자 금융지원 자세한 내용 알아보기

 

소상공인 자영업자 금융지원 자세한 내용 알아보기

소상공인 자영업자 금융지원 관련 내용을 잘 알고 계신가요? 최근 코로나 때문에 정말 많은 경제적인 여파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와 관련해서 정부에서 소상공인 대상으로 금융지원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ressul.tistory.com

[금융] - 2020년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방법 대상 조건 서류 알아보기

 

2020년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방법 대상 조건 서류 알아보기

최근 코로나 때문에 온 나라가 비상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정책이 많이 추가적으로 발표되고 있습니다. 이런 정보를 잘 찾아서 미리미리 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코로나19 때문에 타격을 입은 시민들 대상으로 정..

ressul.tistory.com

[금융] - 2020년 서울시 청년수당 3월30일 접수시작! 대상 조건 자격 서류 알아보기

 

2020년 서울시 청년수당 3월30일 접수시작! 대상 조건 자격 서류 알아보기

요즘 코로나 때문에 상당히 시끄럽습니다. 그래서 나라에서도 각종 다양한 지원금 정책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서울시 청년수당 입니다. 곧 3월 30일 부터 접수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관..

ressu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