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SBI 저축은행 회전 정기예금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상품은 조금 독특합니다. 회전기간이라는 시스템이 있는데요. 어떤 방식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BI 저축은행 회전 정기예금 상품

 

SBI 저축은행 회전 정기예금 상품

일반적인 내용은 보통의 예금상품과 비슷합니다. 목돈을 운용하는데 주 목적이 있으며, 거치식 예금 방식입니다.

 

가입대상은 개인,사업자,법인사업자 모두가 가능합니다. 최소 저축금액은 100,000원 부터 입니다. 그리고 최대금액 제한은 따로 없습니다.

 

가입기간은 36개월로 고정된다는것이 좀 특이합니다. 따로 선택을 할 수 없습니다. SBI저축은행에 있는 일반 정기예금 상품이라면 설정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회전 정기예금 상품의 경우 36개월을 고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자는 월지급식입니다. 월마다 이자는 다른 통장으로 입급되는 시스템 같습니다.

 

이 상품은 기본이 36개월입니다. 그래서 12개월마다 회전주기로 우대금리를 더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또 회전시킨다고 하는데요. 개념이 아리송 하지만 그냥 12개월마다 우대금리를 적용시켜준다는거 같습니다.

 

예금자보호도 일반적인 수준으로 5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더욱 자세한 SBI 저축은행 회전 정기예금 상품 관련 내용은 아래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SBI 저축은행 회전 정기예금 상품

 

SBI 저축은행 회전 정기예금 상품 금리

 

회전방식이 도입되어 있기 때문에 조금 금리를 계산하는 방법도 생소합니다. 12개월 기준으로 미만이면 가입당시 기본이율에 50%만 인정해줍니다.

 

12개월이 넘어가면 회전주기별 적용이율과 동일하다고 하는데요. 정확히 회전주기별 적용이율이 어떤 것인지는 명시되어 있지 않은거 같습니다.

 

소비자가 알아보기엔 좀 어려운거 같습니다. 정확히 수치로 표현된 것이 아니라 잘 모르겠습니다. 기본적용 금리는 1.8%인거 같습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SBI저축은행 쪽에 문의해보시는게 좋겠습니다.

SBI 저축은행 회전 정기예금 상품

 

그리고 유의사항에 변동금리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도 정확히 어떤 변동을 의미하는지 쉽게 와닿지 않습니다.

 

SBI 저축은행 회전 정기예금 상품 장점

회전기간을 쉽게 설명하면 재예치와 비슷한 개념일 것입니다. 그래서 12개월이 지나면 자동으로 우대금리가 적용되면서 재예치 번거로움이 없다고 합니다.

 

그리고 일반 정기예금 상품보다 높은 금리를 제공받는게 장점입니다. 게다가 중도해지를 해도 우대금리를 제외하지 않고기 때문에 파격적인 조건이라고 합니다.

 

36개월 짜리 상품이지만, 중도해지를 해도 우대금리가 인정되는만큼, 1년주기로 잘 운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비대면으로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좋습니다. 하지만, 영업점을 방문해서 인터넷뱅킹을 가입한 고객에 한해서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번도 SBI저축은행을 이용하지 않았다면, 처음에는 방문해서 인터넷 뱅킹을 가입해야 합니다.

 

https://www.sbisb.co.kr/

 

SBI저축은행

 

www.sbisb.co.kr

 

 

SBI 저축은행 회전 정기예금 상품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