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LH 전세자금대출 관련 내용을 정리해볼게요.

 

요즘 부동산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는데요.

새로 지어진 아파트 값이 장난 아니죠. 서울이나 투기과열지구 쪽은 가격이 엄청납니다.

 

평당 몇 천씩 하죠. 근데 이 집을 살라면 일단 당첨이 돼야 하고, 나서는 돈이 있어야 하는데요.

그 큰돈을 현찰로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은행이나 건설사를 끼고 대출을 받아야 하는데요.

다양한 정보들이 많이 있는 거 같더라고요. 한 종류입니다.

LH 전세자금대출

LH 전세자금대출이 뭐죠?

 

이렇게 내 집을 마련하는데 비용이 만만치 않게 들어가서 정부에서 무주택자 대상으로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해주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다양한 전세자금대출이 있는데요 LH 전세자금대출이 까다롭기는 하지만 저렴하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어떻게 저렴하게 대출을 해 주느냐가 관건이겠죠?

 

이처럼 저소득층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LH에서 주택을 전세계약을 하고, 그러고 나서 저소득층에게 저렴하게 재임대해주는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비싸게 사서, 싸게 준다는 소리인데요. 나라의 지원이 없다면 불가능 한 대출이겠죠?

LH 전세자금대출

LH 전세자금대출 자격은?

 

저소득층 대상으로 지원이 되는 이 대출은 아무나 받을 수 없겠죠? LH 전세자금대출 대상 및 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수급자

LH 전세자금대출 1순위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이는 생계급여 수급자 이거나 의료급여 수급자입니다. 혹은 한 부모 가족도 수급자에 해당됩니다.

 

-월소득 70% 이하 인자.

 

-RIR 30% 이상인자.

RIR은 내 소득에서 월세로 나가는 비율입니다.

30% 이상이라고 하면 내가 100만 원을 버는데 월세로 30만 원 이상 나가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2순위로는 월평균 소득이 도시근로자 소득의 50% 이하 인 자가 해당된다고 하네요.

 

2. 부도공공임대아파트 퇴거자

 

3. 보증거절자

LH가 임대하는 공공건설임대주택(영구임대주택과 국민임대주택은 제외) 입주자지만, 대출신청이 거절된 경우라고 합니다.

LH 전세자금대출

4. 긴급 주거지원대상자

긴급복지지원법이라는게 있습니다. 이 법에 따라 지원대상자로 선정된 사람이 해당됩니다. 이 대상자 중에서 LH에 통보한 사람이 해당됩니다.

 

5. 주거취약계층 주거지원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 소득의 50% 이하인 무주택세대 구성원이면서, 비닐하우스나 쪽방에 3개월 이상 거주한 경우에 해당됩니다.

 

 

6. 공동생활가정

저소득 장애인, 보호아동, 노인, 저소득 미혼모 등. 그리고 가정폭력 피해자, 가출 청소년, . 관계 중앙행정기관의 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지원을 요청하는 경우.

 

7. 국가유공자

 

8. 양육시설 퇴소 아동 등

 

위와 같이 총 8개의 대상 조건을 통해서 LH 전세자금대출 자격을 확인해보세요.

LH 전세자금대출

LH 전세자금대출 신청방법은?

 

수급자 대상 중에서 1순위에 해당이 된다면 LH 등 공공 주택 사업자, 지자체 또는 비영리법인에 신청 가능합니다.

 

그리고 2순위의 경우라면 LH가 전세 임대 입주자 모집 시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 신청 가능합니다.

 

  • 보증거절자에 해당이 된다면 입주 희망자가 LH에 신청하면 됩니다.
  • 공동생활가정의 경우에는 운영 기관으로 선정받고자 하는 기관은 도지사 등에서 신청하고요.
  • 도지자 등이 운영 기관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운영 기관을 선정한다고 합니다.
  • 즉시 지원은 입주자 희망자가 LH 등 공공 주택 사업자, 지자체 또는 비영리법인에 신청한다고 합니다.
  • 기타의 경우는 부도 공공임대 아파트 퇴거자라면 아파트 소재 시 시. . 구청에 신청 가능하고요.
  • 주거취약계층 주거지원 대상자 라면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합니다.
  • 범죄 피해자는 지방경찰청에 신청 가능하다고 하네요.

LH 전세자금대출

LH 전세자금대출 한도금액은?

 

지역마다 다른 조건으로 산정이 된다고 합니다.

 

수도권 기준으로 9천만 원, 광역시는 6천만 원 수준입니다.

이 밖의 지역은 5천만 원 수준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받은 LH 전세자금대출은 2년 기준으로 9회까지 재계약을 해서 연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재계약은 2년마다 한 번씩 하는데요.

재계약 시 자격조건을 검토한다고 합니다. 기준에 맞지 않으면 재계약을 할 수 없습니다.

 

자격조건을 꼼꼼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렇게 LH 전세자금대출 관련 내용을 정리해봤는데요.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만큼 꼭 필요한 사람이 잘 받아서 혜택을 누렸으면 합니다.

LH 전세자금대출

추천글 읽기

[금융] - 광주은행 집단전세자금대출 알아보기

 

광주은행 집단전세자금대출 알아보기

신규 임대주택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대출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보다는 신규임대주택에 들어가는 여러 사람들이 동시에 집단대출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상품이 광주은행에 있습니다..

ressul.tistory.com

대출 정보 싹모아

 

대출 Archives - 돈버는 정보 싹모아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직장인 신용대출 관련정보를 알아볼게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대출을 받을 경우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결혼자금, 집구매, 차구매 등 다양한 이유로 돈이 필요하죠. 혹은 갑자기 부모님 병원비용이라던가 등. 급하게 돈이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이런경우 직장인 신용대출을 많이 이용하는데요. 직장인은 소득증빙이 가능하기 때문에…

howdoinfo.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