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이라면 큰 돈이라고 생각을 하시나요? 누구에게는 큰 돈이고, 누구에게는 그저그런 돈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사람이라면 1억만들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1억만들기 목표를 세우고 실천하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결과적으로 1억만들기는 쉽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패를 하게 됩니다. 그 원인은 바로 철저하게 계획하고 실천하지 않아서 그렇습니다. 그리고 무리한 목표를 잡기 때문이죠.

1억만들기 가능할까


실천 가능한, 나에게 적합한, 무리가 안되는 방법을 찾아서 계획하고 적용하고 실천해야 합니다. 그래야지 나만의 1억만들기 비법이 생기면서 실천이 가능해집니다.


물론 사람에 따라서, 개인소득에 따라서 1억만들기 시간이 1년일지 몇년일지 차이는 생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가 실천 가능한 계획을 세워서 1억만들기에 도전한다면 반드시 성공할 수 있습니다.


1억만들기 실천가능한 계획들


계획수립

일단 내 수입과 지출을 잘 정리해야 합니다. 그래서 고정지출이 얼마고, 고정 수입이 얼만지. 남는 돈은 얼만지 파악해야 합니다. 그래야 내가 저축,투자 가능한 금액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아무런 준비 없이 그냥 대충 한달에 20~30만원 저축하기. 이런식의 계획은 얼마 못가서 실패하기 쉽습니다. 그리고 저축계획 뿐만 아니라 다양한 투자계획도 만들어야 합니다.

1억만들기 이것만 알면 쉽다


통장쪼개기

보통의 사람들이라면 통장관리가 귀찮아서 통장을 1개로 관리합니다. 주로 급여통장을 만능으로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통장을 목적, 사용처에 맞게 쪼개서 관리를 하면 더욱 자금관리가 수월하고, 쓸데없는 지출을 막을 수 있습니다.

1억만들기 나만의 방법 찾기


가계부쓰기


이것도 매우 중요한 1억만들기 계획 중 하나 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냥 카드를 막 씁니다. 카드를 쓰고, 문자가 오거나 1달에 한번씩 사용 내역이 날라오기 때문에 가계부를 작성하지 않습니다. 그냥 고지서를 확인하면 되니까요. 



하지만 이 방법은 옳지 않습니다. 가계부를 쓰다보면 분명히 불필요하게 사용된 돈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이런 돈을 바로잡아주면 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1억만들기 실천 가능합니다


은행말고 투자하라


단순하게 은행에 돈을 저축해서는 1억만들기를 할 수 없습니다. 요즘에는 저축은행에서도 이율이 높은 예적금 상품이 많이 있습니다. 일반 시중 은행 보다는 저축은행도 알아보세요. 다양하게 시도해야 합니다. 

1억만들기 꿈이 아니다


그리고 단순히 저축 말고 투자를 해야 합니다. 요즘에는 다양한 증권사를 통해서 투자할 수 있는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원금손실이 적거나, 보호되는 상품도 많이 있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투자상품을 골라서 지속적으로 투자하세요.

돈 뭉치


기본적으로 CMA통장은 하나씩 개설하는게 좋습니다. 예전에는 증권사에 방문해서 CMA통장을 만들어야 했는데요. 요즘에는 그냥 비대면으로 개설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꼭 CMA통장부터 만드세요.

우리나라 다양한 지폐들


전문가와 상담하기


본인이 잘 하고 있으면 문제가 없습니다. 돈이 쌓여가는게 보이면 좋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가계부를 쓰고 지출/수입 내역을 분석해도 도무지 돈이 쌓일 기미가 안보인다면,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아보는것도 좋습니다. 그래야지 내가 보지 못한 부분을 캐치해서 1억만들기 계획을 실천 가능하게 할 수 있습니다. 


0123456



관련글 읽기


적금통장 추천 나에게 맞는 적금 통장은?

CMA통장 만들고 1억만들기 실천하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