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를 이용하다 보면 본문 글자 크기가 작아서 키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쉬운 방법으로는 글을 작성할 때 에디터를 활용해서 글자 크기를 키워주면 됩니다.

 

하지만 그전에 작성했던 글들을 일일이 다 수정하려면 상당한 노가다입니다. 이 경우 CSS수정을 통해서 편리하게 모든 글의 글자크기를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본문의 글자크기를 키우면 가독성에도 도움이 됩니다. 글자가 너무 작으면 읽기 어렵고 눈에 잘 들어오지 않습니다. 하지만 글자가 적당히 크다면 눈에 잘 들어오고 읽기 편합니다.

 

티스토리 CSS 수정하기

 

일단 티스토리에 로그인을 합니다. 그래서 좌측 메뉴 아래 부분에 꾸미기쪽을 봅니다. 스킨 편집을 클릭하면 새로운 창이 열립니다. 거기서 HTML 편집을 누르고 위에 보면 CSS가 보입니다. 클릭해줍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고 따라하면 조금 수월합니다.

 

티스토리 본문 글자 크기 키우는 방법

 

이렇게 CSS수정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되면 이상한 영어들이 쭉 나오게 됩니다. 가장 맨 처음에 보이는 것은 CSS목차를 나타 냅니다. 아래 그림을 참고하세요.

 

티스토리 본문 글자 크기 키우는 방법

여기서 우리가 수정할 부분은 바로 6번 부분입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는 스킨은 티스토리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반응형 스킨인 북클럽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최근에 제공하는 반응형 스킨들은 저렇게 CSS가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 있습니다. 아무튼, 이제 6번 항목을 찾아서 이동을 해야 합니다.

 

마우스 스크롤을 내려서 직접 찾아주셔도 됩니다. 하지만 조금 더 편리한 방법으로는 컨트롤 F를 눌러줍니다. 그다음 검색창이 열리면 ENTRY CONTENT를 입력하고 찾아줍니다.

 

그러면 오른쪽 스크롤바에 위치가 표시됩니다. 그 위치로 이동해서 찾아봅니다. 정상적으로 찾았다면 아래 그림같이 나타날 것입니다.

 

티스토리 본문 글자 크기 키우는 방법

이 아래부터 나오는 내용들이 바로 본문에 있는 글자 스타일입니다. 여기서 크기랑 색상 등 다양한 정보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수정한 정보들은 내 블로그 전체에 적용됩니다. 그래서 포스팅 하나하나 일일이 수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참 편리하죠?

 

이제 더 밑으로 내려가다 보면 P 부분이 보입니다. 

.entry-content p {
	margin-bottom: 32px;
	word-break: keep-all;
	font-size: 1.11em;
	line-height: 2;
	color: #555;

이런 코드가 보이실 겁니다. 지금 코드랑 똑같지 않습니다. 저는 이 코드를 수정해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바로 font-size: 1.11em 이 부분입니다. 이것이 바로 글자 크기입니다.

 

1em은 16px로 생각하면 됩니다. 지금 제가 사용하는 1.11em 은 약 18px 수준입니다. 보시기에 크기가 적당한가요? 그러면 저랑 같은 값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값을 수정해서 내가 희망하는 글자 크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죠? 만약 다른 스킨을 사용하고 있다면 조금 복잡할 수 있습니다.

 

해당 스킨을 제작한 사람에게 문의하거나 직접 찾아봐야 합니다. 크롬 전문가 모드에서 해당 스타일의 이름을 찾아서 수정해야 합니다. 혹시 따로 작성된 게 없다면 CSS파일에 추가를 해서 작성해야 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티스토리 초보자인 경우나, 편리하게 이용하고 싶다면 대다수 사람들이 이용하는 스킨을 사용하는 게 편리합니다. 그러면 그 스킨에 대한 정보가 많습니다.

 

블로그 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를 참고해보세요.

https://howdoinfo.com/

 

돈버는 정보 싹모아 - 모든 생활정보를 모아서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모든 생활정보를 모아서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howdoinfo.com

추천글 읽어보기

[일상정보] - 한글, 워드, 파워포인트 문서 무료로 수정하는 방법 알아보기 (폴라리스 오피스)

 

한글,워드,파워포인트 문서 무료로 수정하는 방법 알아보기 (폴라리스 오피스)

대부분 많은 사람들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리고 한글은 한글 2000 같은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죠. 하지만 이런 OA프로그램이 깔려있지 않은 컴퓨터에서 급하게 문서작업을 해야하는 경우..

ressul.tistory.com

[일상정보] - 무소음 로지텍 키보드 MK120 사용하면 정말 좋아요!

 

무소음 로지텍 키보드 MK120 사용하면 정말 좋아요!

요즘 블로그를 열심히 하고 있어서 키보드가 고장 난 듯합니다. 그래서 저렴한 걸로 하나 구매를 해봤습니다. 바로 무소음 로지텍 MK120 키보드입니다. 사용한 지 일주일 정도 되었는데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사..

ressu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