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하나쯤은 예금통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즘 이자가 매우 낮아졌기 때문에 통장에 돈을 넣어놔도 이자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예금통장만금 원금이 보장되는 곳은 많치 않습니다. 그래서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꾸준하게 하고 있습니다.


비록 금리는 낮더라도, 확실하게 원금이 보장이 되면서 목돈굴리기에 좋기 때문입니다.


정기예금 금리비교 중요하다


정기예금 금리비교 


먼저 예금이랑 적금이랑 간단하게 비교해보겠습니다. 적금,예금 둘다 참 많이 들어봤습니다. 하지만 그 차이를 제대로 알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적금같은 경우에는 매달 일정 금액을 납입하는 개념입니다. 반대로 예금은 한방에 큰 돈을 넣어두는 방식입니다.




가입기간은 1년 짜리로 선택하고, 금리는 3%라고 한다면 예금이랑 적금이랑 어떤 것이 더 금리가 높을까요?


1200만원을 넣는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적금의 경우라면 매달 100만원씩 넣어야 합니다. 예금은 가입당시 한번에 1200만원을 납입합니다.


그래서 예금은 1년 동안 통장에 1200만원이 있는 것입니다. 반대로 적금은

1개월엔 100만원, 2개월엔 200만원.. 이런식으로 12개월에 1200만원이 되는 것입니다.


정기예금 금리비교 노하우는?


예금은 이자 계산이 간단합니다. 1200만원이 12개월동안 통장에 있으니 그냥 상품 설명대로 3% 금리를 계산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이자가 36만원이 발생합니다.


1년만기가 된다면 예금통장에 1236만원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계산 편의상 세금은 제외하겠습니다.


반대로 적금의 경우라면, 첫 달 납입한 100만원만 12개월 영향을 받습니다. 그 다음날 입금한 100만원은 11개월 영향을 받습니다. 이처럼 1개월씩 차이가 발생합니다.


정기예금 금리비교 알아보자


첫달 100만원만 3% 금리 적용을 받습니다. 그 다음달은 3%의 11/12 만 적용 받습니다. 이해가 가시나요?


그래서 적금은 3%라고 홍보하지만, 실제로 3%가 아닙니다. 그래서 1년이 지나서 이자를 포함하면 예금상품 이자금액인 36만원보다 적게 산정 됩니다. 이것이 바로 적금과 예금의 차이 입니다.




무조건 정기예금이 좋다?


그렇다면 예금이 무조건 좋은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적금와 예금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적금은 내가 1200만원 목표로하고, 당장 1200만원이 없어도 매달 100만원씩 납입하면서 1년에 걸쳐서 1200만원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자까지 받게 되죠.


하지만 예금은 한번에 1200만원을 납입해야 합니다. 아무리 이자가 좋아도 1200만원이 없으면 할 수 없죠.


정기예금 금리비교 지금 당장 하세요


적금 예금 어떻게 활용할까?


그래서 이런 장단점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사회초년생이거나 큰 돈이 없다면 당장 정기예금 상품에 가입할 수 없을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적금부터 시작하세요. 그래서 적금만기가 된다면 그 돈을 바로 정기예금으로 전환시키세요. 그리고 또 새로운 적금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이런식으로 적금에서 예금으로 넘겨주는 식으로 돈을 모은다면 확실하게 돈을 모을 수 있습니다.




정기예금 금리비교 방법 알아보기


그렇다면 본론으로 돌아와서,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잘 해야지 나에게 유리한 상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지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효과적으로 할까요?


바로 금융상품한눈에 사이트를 이용하면 편리합니다.


정기예금 금리비교 잘 해야지 유리하다


이 사이트는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이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습니다.

그리고 모든 은행,저축은행 상품들을 다 검색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 시대입니다. 그래서 직접 은행에 가지 않고도 조회가 가능하고 통장개설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은행에 가지 않고 직접 금리를 비교해서 나에게 유리한 정기예금 상품을 가입하면 됩니다.


금융상품한눈에 사이트에 접속을해서, 정기예금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리고 내가 목표로하는 저축금액 등 조건을 입력하고 검색을 누르면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정기예금 금리비교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정기예금 금리비교 노하우


정기예금 금리비교를 꼼꼼하게 하시고, 우대금리도 잘 챙기는게 좋습니다. 우대금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내가 받을 수 있는 우대금리 항목을 잘 확인해야지 더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직접가서 정기예금 통장을 만드는것 보다, 인터넷으로 만드는게 금리면에서 좋습니다. 


반드시 우대금리 잘 확인하시고! 비대면으로 인터넷으로 가입하세요!



012345



[금융정보] - 1억만들기 실천 가능한 방법만 정리했습니다

[금융정보] - 적금통장 추천! 나에게 딱 맞는 적금 통장 찾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