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신한은행 적금 상품 중 하나인 주거래 드림 적금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적금 상품은 필수 상품 중 하나입니다.

 

목돈을 만들기 위해서 기본이 되는 금융 상품입니다.

신한은행 주거래 드림 적금 상품 알아보기

신한은행 주거래 드림 적금 기본사항 알아보기

신한은행 주거래 드림 적금

정확한 상품명은 신한 주거래 드림(dream) 적금입니다. 가입은 인터넷, 모바일, 영업점, 전화 가입이 모두 가능한 상품입니다.

 

상품 종류는 적금 상품입니다. 개인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가입기간은 12개월~36개월 선택 가능합니다. 가입금액은 1000원부터 최대 100만 원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12개월 기준으로 금리는 1.3~2.3% 수준입니다. 

신한은행 주거래 드림 적금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 적금상품은 신한은행과 거래에 따라서 우대를 해주는 상품입니다. 그래서 주거래 고객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모바일 쏠을 이용 하면 0.1% 우대금리를 주고, 입/출금 거래 실적에 따라서 우대금리를 부여합니다.

 

저축방법은 적립식, 자유적립식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자는 단리식으로 계산해서 지급합니다.

 

세금 부분에서는 비과세 저축통장 개설이 가능합니다. 추가적으로 만기가 되면 자동재예치가 가능합니다. 횟수에 대한 제한은 따로 언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일부 해지가 가능한 상품입니다. 

 

신한은행 주거래 드림 적금 우대금리 알아보기

신한은행 주거래 드림 적금

우대금리 항목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유동성 통장에 입금 건별 50만 원 이상 실적이 있어야 하고, 그 달에 카드 사용 실적이 있어야 합니다. 

 

쉽게 말해서 급여통장에다가 사용실적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급여통장으로 쓰지 않아도 자동이체를 매달 50만 원씩 걸고 사용실적을 만들면 우대금리 적용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는 이 통장에 50만원 이상 실적이 있고, 공과금 자동이체 내역이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비대면으로 통장을 개설하면 0.1%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신한은행 어플인 쏠에서 가입을 하는 게 좋습니다.

 

특별한 것이 바로 초입금 재예치 우대이자율이 0.1%가 있습니다. 이것이 무엇일까요?

신한은행 주거래 드림 적금 초입금 재예치란?

신한은행 주거래 드림 적금

고객이 신청한 경우에 해당됩니다. 그래서 최초 가입 시 납입한 금액만 자동으로 재예치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만기 시 발생하는 이자는 사전에 지정한 본인계좌로 들어옵니다.

 

최대로 6년까지 자동 재예치가 됩니다. 쉽게 설명하면 초창기에 돈을 많이 넣으란 소리 같습니다. 그래야지 그 초창기에 넣은 돈만 자동으로 재예치가 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하려면 큰돈을 넣어두면 6년 동안 편하게 자동으로 예치가 됩니다.

 

이런 다양한 우대금리를 바탕으로 해서 최종적으로 이자율은 기본이자에다가 우대이자를 더한 값으로 산정이 됩니다.

신한은행 주거래 드림 적금 기간별 금리

신한은행 주거래 드림 적금

단계별로 0.1% 씩 차이가 납니다. 개인적으로는 1년 단위가 가장 효율이 좋은 거 같습니다. 그래야지 자금 순환이 빠르게 일어나면서 다른 상품을 가입할 수 있고, 돈을 유동적으로 굴릴 수 있습니다.

 

본인에게 적합한 개월 수를 선정해서 상품에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으로 신한은행 주거래 드림 적금 상품 관련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상품 가입을 위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신한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신한은행 개인뱅킹

 

bank.shinhan.com

신한은행 어플 쏠 다운로드하기

 

[신한 쏠(SOL) – 신한은행 스마트폰뱅킹] - 원스토어

[★ 새로운 커뮤니케이션의 시작 신한S뱅크가 신한 쏠(SOL)로 고객님을 찾아 뵙습니다.누구에게나 편리하고 나에게 맞추어진 새로운 경험을신한 쏠(SOL)에서 만나보세요.(상담센터: 1577-8000(6-4-4) 상담시간: 평일 ]

m.onestore.co.kr

추가적으로 금융 관련 정보를 얻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돈 버는 정보 싹 모아 - 모든 생활정보를 간단하게!

 

돈버는 정보 싹모아 - 모든 생활정보를 모아서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모든 생활정보를 모아서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howdoinfo.com

 

적금 관련 추천글 읽어보기

[금융] - 대구은행 내가 만든 보너스 적금 상품 알아보기

 

대구은행 내가만든보너스적금 상품 알아보기

이번 글에서는 대구은행 예금상품 중 하나인 내가만든보너스 적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번 검색을 해보니까 이율이 상당히 높은 상품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인기상품에 속해 있습니다. 적금상품을 고민하..

ressul.tistory.com

[금융] - 사이다 뱅크 인맥적금 상품 알아보기

 

사이다뱅크 인맥적금 상품 알아보기

참 재미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바로 사이다뱅크 인맥적금 입니다. 예금이나 적금 상품은 흔하게 있는데요. 이 상품은 조금 독특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인맥적금 상품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사이다뱅크 인맥적..

ressul.tistory.com

[금융] - 사이다뱅크 복리 자유적금 상품 알아보기

 

사이다뱅크 복리자유적금 상품 알아보기

이번 글에서는 사이다뱅크 복리자유적금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재테크 기본은 바로 적금입니다. 요즘에 적금이 복리 상품이 많이 없는거 같은데요. 아무래도 저축은행에서는 아직 존재하나봅니다. 저는..

ressul.tistory.com

[금융] - 적금통장 추천! 나에게 딱 맞는 적금 통장 찾기

 

적금통장 추천! 나에게 딱 맞는 적금 통장 찾기

돈의 여유가 생기거나, 돈을 모으고 싶을때 가장 하기 쉬운 방법이 바로 저축입니다. 일반 통장에 저축하기 보다는 예적금 통장에 저축을 하면 이자를 더 받게 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재테크 시작을 적금으..

ressu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