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엔 대학교에 들어가도 돈이 많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대학생들도 대출이 필요할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런 고충을 덜어주기 위해서 정부에서 서민금융상품으로 지원해주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대학생 청년햇살론 입니다. 자세히 알아보시고 혜택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수협은행 대학생 청년햇살론

수협은행 대학생 청년햇살론

수협은행 대학생 청년햇살론

저소득,저신용 대학생이나 청년층을 위한 저금리 상품이라고 합니다. 신용회복위원회에서 발급하는 대출보증서를 가지고 은행에서 담보대출을 하는 방식입니다. 

 

대출대상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수협은행 대학생 청년햇살론 대출자격 및 조건 알아보기

수협은행 대학생 청년햇살론

일단은 신용회복위원회에서 대출보증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언급하는 사항에 해당되면 대출이 제한됩니다.

 

내용은 복잡한거 같지만, 연체가 있으면 안된다는 소리 입니다. 단기연체, 연체내역이 존재하면 대출을 받을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대출 보증서를 받는것이 가장 중요한 관건입니다. 어떻게 받을 수 있을까요?

수협은행 대학생 청년햇살론

일단 수협은행 대학생 청년햇살론의 경우 두가지 자금대출이 가능합니다. 생활안정자금대출, 고금리전환자금대출이 가능합니다.

 

두 상품 다 대학생,대학원,학점은행제 이용자라면 가능합니다.

 

생활안정자금대출 조건

일단 생활안정자금대출의 경우 대학생이라면 채무가 2000만원 이상이면 안됩니다. 여기에는 학자금대출도 포함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청년층이라면 연체내역이 없어야 하고 연소득 3000만원을 넘으면 안됩니다.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에는 4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나이는 만 29세 이하까지 가능합니다. 군필자의 경우 만 31세까지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연체내역이 없어야 합니다. 단기연체의 경우 있어도 무방하지만, 90일을 넘기는 연체를 보유하면 대출할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총 부채상환비율이 40% 이하인 사람이어야 합니다.

 

고금리전환자금대출

대학생의 경우 학자금이나 생계비를 위해서 고금리대출을 한 경우 이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6개월 이전에 발생한 대출이어야 가능합니다. 기존에 전환대출을 보유한 사람이라면 불가능 합니다.

 

청년층이라면 위에서 언급한 생활안정자금이랑 대출조건이 비슷합니다. 똑같이 신청일 기준으로 6개월 이전에 발생한 대출을 보유한 사람만 가능합니다.

 

수협은행 대학생청년햇살론 대출금리 및 대출기간

수협은행 대학생 청년햇살론

우선 대출기간이랑 상환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생활안정자금대출의 경우 최장 11년 이내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거치기간을 제외하고 나머지 기간에 매월 원금균등분할상환을 해야 합니다.

 

고금리전환자금대출의 경우 최장 13년 이내 선택이 가능하고 나머지 내용은 위와 동일합니다.

 

대출금리의 경우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상품인만큼 저렴하다는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연 5.4%로 고정금리입니다.

 

신용등급이 낮은 경우, 그리고 차상위계층의 경우라면 4.5% 고정금리가 적용됩니다. 

 

추가적으로 연체가 발생하면 3% 가산금리가 적용됩니다. 연체가 발생하지 않게 주의하세요.

 

중도상환수수료는 면제가 됩니다. 자금의 여유가 생기면 갚는것이 좋습니다.

 

이 대출상품은 담보대출이기 때문에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제공하는 보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대출을 실시할 때 부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000만원 이상의 경우 인지세가 발생합니다. 금액별로 인지세는 위의 표를 참고하세요.

 

추가적으로 필요한 서류나 자세한 문의사항은 해당 근처 수협은행 영업점에 문의하는게 좋습니다.

https://suhyup-bank.com/

 

수협 인터넷 뱅킹

 

suhyup-bank.com

서민금융대출에 관련된 정보는 아래 사이트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ccfs.or.kr/main.do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www.ccfs.or.kr

추천글 읽어보기

대학생 학자금 대출 받는 방법

 

대학생 학자금 대출 받는방법 포인트 핵심만 정리 - 돈버는 정보 싹모아

이번 글은 대학생 학자금 대출 관련 내용입니다. 고등학교 졸업을 하고 대학교에 가면 학비가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서 당장 돈이 없는 경우대학생 학자금 대출 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어떤 종류들이 있고,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howdoinfo.com

한국 장학재단 생활비대출 신청방법 알아보기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신청방법 확인하세요 - 돈버는 정보 싹모아

이번글은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관련 내용입니다. 요즘 대학생은 참 돈이 많이 필요합니다. 학비부터가 엄청 비싸기 때문인데요. 생활비도 여유치 않습니다. 그래서 학업에 집중을 할 수 있게 한국장학재단 생활비대출 이라는 상품이 있습니다. 알아보고 준비하세요.

howdoinfo.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