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 때문에 아주 난리입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다양한 정책을 만들어서 소상공인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금전적인 부분입니다. 이와 관련해서 다양한 금융지원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자격조건을 잘 확인해서 필요한 금액을 대출받아서 이 어려움을 잘 극복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경영안전자금 직접대출 접수

 

이와 관련해서 최근 각 지역에 위치한 소상공인센터에서는 긴급 대출 상품을 접수받는다고 합니다. 오늘 25일부터 시작했습니다.

 

시범적으로 운영되고 있기 대문에 소상공인 직접대출은 중기부 산하 전국 62개에서 실시합니다. 그리고 소상공인진흥공단 지역센터에서도 실시합니다.

 

소상공인 경영안전자금 직접대출 조건

 

신용등급이 4등급 이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소상공인이어야 하고 대출 연체나 세금 미납이 없는 조건이어야 합니다.

조건에 맞는 경우, 대출을 신청한다면 신청일로부터 5일 이내에 대출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은 제도 도입 초기라서 많이 복잡하고 어수선합니다. 그래서 내달 1일부터는 신용등급이 좋은 1~3등급 수준인 소상공인 대상으로 시작되는 대출상품을 이용하면 혼잡도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신용등급이 1~3등급의 경우라면 시중은행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4월1일부터 실시할 예정이고, 저금리 대출상품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4~6등급이라면 기업은행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 4등급 이하의 경우라면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 소상공인진흥공단 홈페이지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https://www.semas.or.kr/

불러오는 중입니다...

 

소상공인 경영안전자금 직접대출 받는 방법

 

소상공인 경영안전자금 직접대출 접수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 25일부터 시작하고 예산 소진시 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1주일 정도는 시험운영을 하는 단계라고 합니다.

 

금리는 1.5% 수준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그리고 거치기간도 5년 이내기 때문에 충분합니다.

 

소상공인 경영안전자금 직접대출 접수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지만, 일 200억 한도가 있기 때문에 선착순으로 마감됩니다. 매일 진행되기 때문에 서둘러서 받으시는게 좋겠습니다.

 

추가로 주의할 사항이 온라인으로는 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반드시 직접 방문해서 신청을 해야 합니다. 온라인으로는 서류제출 및 발급서비스 같은 부가서비스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세부적인 지원요건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경영안전자금 직접대출 접수

 각 자금항목은 선착순 마감으로 진행됩니다. 그래서 내가 사용 가능한 자금 항목이 무엇인지 파악을 잘 해서 빨리 접수하는것이 대출 성공의 방법입니다.

 

추가적인 융자조건 등 자세한 사항은 아래 홈페이지 주소를 이용하세요.

 

현재 사용자가 상당히 많아서 서버가 불안정합니다. 

 

https://www.semas.or.kr/web/SUP01/SUP0103/SUP010301.kmdc

불러오는 중입니다...

 

소상공인 경영안전자금 직접대출 필요서류 준비하기

 

직접 접수를 해야하기 때문에 관련 서류를 미리 준비해가면 좋습니다. 아래 첨부된 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첨부2] 코로나19 직접대출 신청 서식.pdf
0.63MB
[첨부3] 코로나19 직접대출 자가진단(고객용).pdf
0.17MB
[첨부1] 코로나19 직접대출 신청 안내자료.pdf
1.04MB
[본문] 코로나19 직접대출 접수 개시 안내.pdf
0.37MB

그리고 추가적으로 신청대상 및 조건들을 잘 확인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소상공인 경영안전자금 직접대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ols.sbiz.or.kr/ols/man/SMAN052M/page.do?bltwtrSeq=1

 

소상공인정책자금

코로나19 직접대출 접수 개시 안내 구분 :대출정보 등록일 :

ols.sbiz.or.kr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