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사이다뱅크 복리자유적금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재테크 기본은 바로 적금입니다. 요즘에 적금이 복리 상품이 많이 없는거 같은데요.

 

아무래도 저축은행에서는 아직 존재하나봅니다. 저는 시중은행에서는 못본거 같습니다.

사이다뱅크 복리자유적금 상품

사이다뱅크 복리자유적금 상품

 

이 상품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만 17세 이상 내국인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 

 

저축금액 기준은 최소 1천원에서 부터 월 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자유롭게 추가납입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계약기간의 경우 최대 24개월까지 가능합니다. 최소 유지는 6개월 조건입니다.

 

이자의 경우 만기시 일시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월복리식으로 이자를 계산합니다. 물론 비과세종합저축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사이다뱅크 복리자유적금 상품 금리

 

사이다뱅크 복리자유적금 상품

금리부분이 참 독특합니다. 모든 기간이 다 동일한 금리입니다. 그래서 제약없이 선택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이 밖에도 추가우대금리 항목이 있습니다.

 

자동연장 재예치를 걸어두면 연 0.1% 추가 우대금리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금리쿠폰을 이용한다면 쿠폰 우대금리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런 우대금리 쿠폰 같은 경우에는 이벤트 진행을 통해서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사이다뱅크 이밴트에 참여하는것도 좋은 방법인거 같습니다.

 

사이다뱅크 복리자유적금 중도해지금리

 

개인적으로 잘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입니다. 원래 개월에 따라서 중도해지금리가 다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이다뱅크 복리자유적금 상품은 모두 똑같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기 바랍니다.

 

사이다뱅크 복리자유적금 상품

 

이 상품은 특이하게 중도해지금리 불이익이 없다고 봐야 하는 걸까요? 모든 기간에 100% 보장이 가능한거 같습니다. 가입과 해지가 자유로운 상품인거 같습니다.

 

이것이 아니라면 홈페이지 게시물 오류일까요? 사진 왼쪽 위에는 입금 건별로 예치기간에 따라 중도해지금리 차등 적용 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내용은 모두 100% 입니다.

 

만약 이 상품을 이용할 경우 이 부분은 추가적으로 자세하게 확인을 해보는게 좋겠습니다.

 

사이다뱅크 복리자유적금 만기후금리

 

만기후 경과기간에 따라서 금리를 차등으로 적용합니다. 1개월까지는 기본금리를 적용합니다. 1개월 이후에는 연 0.2% 금리를 적용합니다.

 

사이다뱅크 복리자유적금 상품

 

사이다뱅크 복리자유적금 기타내용

 

일부출금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그래서 총 2회까지 가능합니다. 1일 1회 한정입니다. 최저유지잔액은 1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인출 금액의 경우 인출 시점에서 누적잔액 최대50% 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비과세종합저축통장으로 가입한경우, 자동연장이 불가합니다. 그리고 우대금리는 만기시 적용됩니다. 중도해지하면 우대금리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비대면 전용상품이기 때문에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없습니다. 사이다뱅크 모바일 앱을 이용해서 가입해야 합니다.

 

[금융정보] - SBI 저축은행 회전 정기예금 상품 알아보기

 

SBI 저축은행 회전 정기예금 상품 알아보기

이번엔 SBI 저축은행 회전 정기예금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 상품은 조금 독특합니다. 회전기간이라는 시스템이 있는데요. 어떤 방식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BI 저축은행 회전 정기예금 상품..

ressul.tistory.com

[금융정보] - 유진저축은행 정기예금 상품 특징 알아보기

 

유진저축은행 정기예금 상품 특징 알아보기

이번 글에서는 유진저축은행 정기예금 상품 관련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예금 상품은 늘 꾸준히 사랑을 받는 금융상품입니다. 목돈굴리기에 아주 좋은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일반 시중은행보다 저축은행이 금리가..

ressul.tistory.com

[금융정보] - 국민은행 정기예금 금리 알아보고 가입하세요

 

국민은행 정기예금 금리 알아보고 가입하세요

이번 글에서는 국민은행 정기예금 금리 관련 내용을 정리합니다. 가장 쉬운 재테크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예금/적금 입니다. 그 중 하나인 예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예금은 간단히 말해서 일정 금액을, 일정..

ressul.tistory.com

[금융정보] - 국민은행 적금 KB내맘대로적금 분석하기

 

국민은행 적금 KB내맘대로적금 분석하기

돈을 모으기 위해서 가장 기본적으로 해야 할 일이 바로 적금상품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민은행 적금 상품중 하나인 KB내맘대로적금 상품을 분석해보겠습니다. 국민은행 적금 KB내맘대로적금 특징..

ressu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