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도 검색엔진 중 하나입니다. 국내에서는 사용량이 그렇게 많지는 않은 거 같은데요. 그래도 다양한 검색엔진에 내 블로그가 노출이 되면 좋겠죠?

 

빙 검색엔진은 웹마스터도구가 존재합니다. 그래서 이를 활용해서 사이트 등록을 하고 관리가 가능합니다.

빙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추가하기

빙 웹마스터도구 가입하기

아래 링크주소를 통해서 빙 웹마스터도구 사이트로 이동해주세요.

https://www.bing.com/toolbox/webmaster

 

Bing - 웹 마스터 도구

모바일 지원 Bing 모바일 지원 수준 확인 도구로 사이트가 모바일을 지원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www.bing.com

사이트로 정상적으로 이동했다면, 가운데 녹색 버튼으로 로그인 버튼이 보입니다. 이를 클릭해주세요.

빙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추가하기

클릭을 하면 이렇게 로그인 할 계정을 묻는 창이 뜹니다.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계정이나 편한 계정을 활용해서 로그인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기존에 사용하던 구글계정이 있기 때문에 구글 계정으로 빙 웹마스터 로그인을 하겠습니다.

 

로그인을 정상적으로 하면 빙 웹마스터 메인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그러면 좌측 상단에 사이트를 추가할 수 있는 부분이 보입니다.

빙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추가하기

이 부분에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나, 다른 사이트 주소를 입력해서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빙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추가하기

추가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추가적인 정보를 입력하는 창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기존에 사이트맵을 생성해뒀다면, 주소를 입력해서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당장 사이트맵이 없다면 추후에 등록이 가능하니 일단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맨 아래 문항은 크롤링 속도를 설정하는 부분입니다. 기본값으로 설정을 해주시는 게 무난하고 좋습니다. 

 

모든 설정이 끝나면 추가 버튼을 눌러줍니다.

 

빙 웹마스터도구 소유권 확인하기

이렇게 기본적인 정보를 입력하고 사이트를 추가하려면 내 사이트가 맞는지 소유인증을 해야 합니다. 이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 티스토리의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html코드를 사용해서 인증받는 게 좋습니다.

빙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추가하기

이렇게 코드를 복사해서 아래의 예시 처럼 head 사이에 배치시키면 됩니다. 참 간단하죠?

 

티스토리에 로그인해서 html수정하는 페이지로 이동하신다음에 작업을 하면 됩니다. html 수정하는 위치를 모르신다고요?

 

티스토리 로그인-블로그 관리 홈-좌측 메뉴에서 꾸미기-스킨 편집-새로운 창이 열리면 html 편집을 클릭해주세요. 그다음 head 부분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빙 웹마스터 도구 사이트맵 제출하기

정상적으로 등록을 했다면 메인 페이지로 이동하면서 자신의 사이트 주소가 보일 것입니다. 그러면 사이트 주소를 클릭해보세요.

빙 웹마스터도구 사이트 추가하기

클릭 이후에 좌측 메뉴에서 내 사이트 구성-사이트맵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이미 사이트맵을 제출했기 때문에 저렇게 보입니다. 여러분들도 우측 버튼을 보면 사이트맵 제출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해서 사이트맵이랑 rss를 제출해주세요.

 

그러면 모든 설정은 끝납니다. 이제는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사이트맵을 만드는 법을 모르신다면 아래 글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맵 만들기 관련 추천글

 

[블로그] - 티스토리 사이트맵 생성하고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록하기

 

티스토리 사이트맵 생성하고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록하기

사이트맵을 생성해서 각종 사이트에 제출하면 검색 노출에 도움이 됩니다. 일단 사이트맵 생성 방법의 경우 자세하게 다룬 포스팅이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서 사이트맵 제작을 해보세요. 이미 사이트맵을..

ressul.tistory.com

[블로그] -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손쉽게 만드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 손쉽게 만드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려면 사이트맵 제작 방법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사이트맵을 각종 포털 사이트에 제출을 하면 나의 블로그가 더 잘 노출이 됩니다. 사이트맵은 말 그대로 내 사이트의 지도 같은 존재입니..

ressul.tistory.com

 

추가적으로 블로그 관련 다양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아래 사이트를 방문해보세요.

돈버는 정보 싹모아 - 모든 생활정보를 모아서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돈버는 정보 싹모아 - 모든 생활정보를 모아서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모든 생활정보를 모아서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howdoinfo.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