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대구은행을 최초로 이용할 때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인 주거래우대예금 상품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요즘엔 금리가 너무 낮아서 높은 금리를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우대금리도 잘 생각을 하면 더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대구은행 주거래우대예금 기본사항

 

대구은행 주거래우대예금 상품

기본이율은 0.81%입니다. 그리고 최고이율은 1.46%입니다. 이 이율은 최소 1년 이상 거치했을 때 금리 수준입니다.

개인고객 전용 상품으로 대구은행을 처음 이용하는 경우 우대금리 혜택을 받는 상품입니다. 우대금리 조건을 잘 고려했을 때, 높은 이율을 받을 수 있다면 이용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가입할 수 있는 대상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 입니다. 하지만 공동 명의는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개설 계좌수는 제한이 없습니다. 하지만 최초로 이용할 때 우대금리가 적용되기 때문에, 다음번 만들 때는 우대금리가 적용되지 않을 것입니다.

 

가입기간은 최소 6개월에서 최대 3년까지 가능합니다. 월 단위로 끊어서 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입금액은 최소 100만원 이상입니다. 예금 상품이다 보니까 아무래도 기본적인 금액이 조금 높습니다.

 

대구은행 주거래우대예금 금리

대구은행 주거래우대예금 상품

지속해서 말씀드리지만, 대부분의 상품의 경우 12개월 이상 24개월 미만이 가장 좋은 거 같습니다. 이자율 효율이 좋습니다. 그래서 1년 단위로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

 

표에서도 나와있습니다. 12개월 미만은 0.47%입니다. 하지만 12개월은 거진 두배 수준인 0.81%입니다. 그 이후에는 별 차이가 없습니다. 그래서 12개월 단위가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12개월이 지나면 이자를 받고 그 돈으로 다시 상품에 가입해도 됩니다. 동일 상품으로 재예치를 해도 되고 다른 상품을 이용해도 됩니다.

 

그리고 영업점에서 가입하는 것 보다 인터넷으로 가입을 하면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0.05%가 추가됩니다. 참고하세요.

 

대구은행 주거래우대예금 상품

우대금리 같은 경우는 총 3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각 항목이 0.2% 우대금리 적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우대요건을 잘 확인하시고, 해당되는 사항이 있으면 우대금리 적용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대구은행 주거래우대예금 기타 사항

대구은행 주거래우대예금 상품

타 상품과 비슷하게 예금 일부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특이하게 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재예치 같은 경우 신청을 했다면 가능한 거 같습니다.

 

단 비과세 저축통장의 경우 불가하니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상품의 경우 대구은행을 처음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비교적 메리트가 있을 거 같습니다. 하지만 다른 우대금리 조건이 카드를 만들기랑 모바일뱅킹 이용실적을 요구합니다. 그래서 이런 부가적인 서비스를 이용하기 싫어하는 사람들에게는 그다지 매력적이지 못한 상품일 수도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