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참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실천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요즘엔 은행에 돈을 넣어놔도 이자가 거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돈을 모으기 쉽지 않습니다.


안전하게 돈을 모으고 싶은 사람들이 쉽게 시작하는게 바로 환테크 입니다.


달러 투자 방법! 환테크! 알아보고 실천하자!


달러 투자 방법 환테크란?


정말 쉽게 말하면 환전을 할 때 발생하는 시세차익으로 수익을 발생시키는 구조 입니다. 더 쉽게 말하면 달러를 1100원에사서 1200원에 파는 것이죠.


기본 원리는 참 간단하지만, 환율이 어떻게 바뀔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전문가들은 분석하고 예측을 하지만, 일반인들에게는 어림없습니다. 그렇다면 달러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단 크게 3가지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달러 투자 방법 : 달러 예금적금 통장 만들기


기본적으로 달러 통장이 있어야 합니다. 아마 티스토리를 운영하고, 애드센스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면 이 부분은 크게 놀랍지도 않습니다.


일단 이렇게 달러 통장을 만들어서 활용을 해야 합니다. 우리도 한화로 예금이나 적금 상품에 가입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이자는 턱없이 낮죠.


원화가 아닌 달러로 예금 적금 상품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기본 개념과 원리는 같지만, 초보자들이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달러 투자 방법 중 하나 입니다. 


달러 투자 방법 알아보세요


일단 장점으로는 원금손실우려가 전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안전하게 돈을 굴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화로는 적금이나 예금이 만기되면 그냥 이자만 받고 끝납니다. 하지만 달러의 경우 달러 이자를 받고, 나중에 한화로 환전할 때 시세 차익을 또 노릴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달러가 쌀때 달러를 구매해서 적금이나 예금으로 달러를 굴리다가 만기되면 이자도 받고, 달러가 올랐다면 시세차익도 받고 1석 2조 입니다.


이런식으로 안전하게 돈을 굴릴 수 있습니다. 지금 한화로만 예금 적금 상품을 가입했다면 달러 투자 방법을 적용해서 한번 시도해보세요.


달러 투자 방법 제대로 실시하기


달러 투자 방법 : 투자 상품 가입하기


우리나라에서도 펀드 투자는 상당히 많이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인 투자 개념이랑 같습니다. 하지만 화폐가 원화이냐 달러이냐 차이 입니다.


달러 투자 상품에는 달러 ELF, RF등 다양한 상품이 있습니다. 투자는 반드시 공부가 필요합니다. 아무런 지식없이 그냥 투자를 했다가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 상품들 중에서도 원금이 보장되는 상품들이 많이 있습니다. 초기에는 이런 상품들 위주로 가입을해서 수익을 늘리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차차 투자 공부도 하면서 지식과 노하우가 쌓이기 시작하면 그때 본격적으로 투자상품을 운용해도 됩니다.


달러 투자 방법 노하우는 무엇


달러 투자 방법 : 달러 RP


달러 RP같은 경우에는 원금이 보장되고 하루만 지나도 수익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초보자가 하기에 적합합니다. 


30,60,90,270,360일 다양하게 거치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거치 기간이 길어질수록 수익 이자가 더욱 커집니다.


달러 투자 방법 알아야 실천한다



하지만, 중도해지하게 되는 경우 이자는 가장 낮은 수준으로 받게 됩니다. 그래서 자금 운영기간을 잘 정하는게 좋습니다. 이 상품은 단기적으로 투자하는 사람들에게 좋다고 합니다.


달러 투자 방법 : 달러 ELF


달러 ELF같은 경우는 조금 더 공격적인 투자 방식입니다. 이 상품들이 종류가 참 다양하다고 합니다. 원금이 보장되는 상품부터 고위험, 고수익 상품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달러 투자 방법 공격적인 투자


고위험, 고수익의 경우 예금상품보다 몇 배 이상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투자는 전문지식 없이 무덕대고 했다간 손해만 보기 쉽상입니다. 그래서 이 경우에도 원금이 100% 보장되거나, 어느정도 보장되는 범위 내에서 상품에 가입하고 달러 투자를 하는게 좋습니다. 




달러 ELF같은 경우는 일정 조건이 만족되면 조기에 돈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하지만 조건이 만족되지 않으면 돈이 장기적으로 묶일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금 순환이 어려울 수 있는데요.


달러 투자 방법 안전한 투자


이 상품의 경우 최소 6개월을 보고 투자를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단기투자보다는 장기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합니다. 


달러 투자 방법 마무리


정말 다양한 달러 투자 방법이 있는거 같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 시대라서 달러 통장이나 달러 투자 상품을 가입하기 위해서 은행이나 해당지점을 방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달러 투자 방법 분석이 중요


그래서 인터넷으로 모든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재테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바로 알아보고 진행해도 좋습니다. 자신이 머뭇 거릴 때 남들은 이미 시작하고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저도 해야지 해야지 하는데, 이렇게 공부만하고 포스팅만 남기고 있습니다. 한화로 예금 적금만 제대로 해도 다행이다 생각하네요. 이 모든게 다 게으름 때문 입니다.


달러 투자 방법 통장만들기


여러분들은 부지런하게 움직이세요! 이것으로 달러 투자 방법 마무리 하겠습니다.


[금융정보] - 정기예금 금리비교 효과적으로 하는법 핵심정리

[대출정보] - 부산은행 코로나19 피해 지원을 연장합니다!

[대출정보] - 저축은행 코로나 관련 금융지원 총정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