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노후생활비 잘 준비하고 계신가요? 이제는 100세 시대 입니다. 그래서 대비를 철저하게 해야 하는데요. 보통 직장을 다니는 평범한 사람이라면 50대면 퇴직준비를 해야 하는것이 현실입니다.


그리고 자녀가 있다면 자녀를 키우는데 비용이 만만치 않게 들어갑니다. 대학교 까지 졸업을 하면 그 부담은 더욱 커집니다.


노후생활비 어떻게 준비



게다가 결혼하고, 결혼집 보태줘야하고.. 돈 들어갈 곳이 이만저만 아닙니다. 이런 상황에서 노후생활비 준비하기 쉽지 않습니다.


노후생활비 준비하고 있나요?


그래도 국민연금을 지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안심해도 되지 않을까? 생각하는 사람도 있을지 모른다. 하지만 현실은 턱없이 부족하다고 한다. 그래서 노후생활비 준비는 필수입니다.




꼭 나이가 많을 때 준비하란 법은 없습니다. 젊어서부터 내 미래를 계획하고 노후생활비 준비를 해야 합니다. 


자녀를 낳아서 키운다고, 나중에 자녀가 나를 보살펴줄까? 절대 아니다. 자식은 자식대로 인생이 있기 때문에, 부모도 부모인생에 대비해야 한다. 이제는 시대가 변했다. 각자사는 세상이다.


노후생활비 지금부터 준비해야합니다


부모도 무리하게 대출을 받아서 자식에게 줘서는 안된다. 자식은 자식 스스로 살아갈 줄 알아야 한다. 물론 부모로서 최소한의 도움은 줘야 한다.


하지만 너무 맹목적으로, 내자식이니까 하면서 다 줘서는 안된다. 그러면 나중에 내 노후는 없다. 노후생활비 마련이 불가능할 수 있다.


노후생활비 자식보다 중요하다


노후생활비 의료비가 큰 걸림돌


나이가 먹어가면 신체에 이상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노후생활비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바로 의료비 입니다. 부모가 늙게되면 자식들이 눈치를 봅니다. 누가 부모를 모실지 서로 눈치봅니다.


요즘세상 다 먹고살기 힘든데, 부모까지 책임지라면 누구하나 나서서 책임지는 사람이 없습니다. 그래서 부모 자신 스스로 노후생활비 준비를 해야 합니다. 




노후생활비를 잘 모아서 의료비로 활용해야 합니다. 나중에 치매가 걸리게 될지 누가 아나요? 그때 노후생활비를 의료비로 사용해야 합니다. 보험이나 연금보험도 준비하면 좋습니다.


노후생활비 의료비에 꼭 필요합니다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노후생활비 준비 방법


1. 노후생활비는 저축하고 잊어버리기

노후를 위해 모아둔 자금이 눈에 보이기 시작하면 쓰게 된다. 그래서 최대한 잊고 지내는것이 좋다. 그래야 노후생활비가 살아 남는다.


2. 노후생활비 자동으로 세팅해둬라

요즘엔 인터넷뱅킹이 되고 스마트한 세상입니다. 그래서 모든것을 자동화 할 수 있습니다. 노후생활비 통장을 하나 만들어서 다달이 자동으로 이체되게 걸어놓으세요. 그리고 그 돈으로 예금상품에 하나 가입하는것도 좋습니다. 1년 주기로 해서 만기시 자동연장을 걸어두면 좋습니다. 그러면 돈이 알아서 계속 불어납니다.


노후생활비 구체적인 목표가 있어야한다


3. 구체적인 목표를 세워라

노후생활비 마련을 위해서 나중에 내가 은퇴하고, 월 100만원을 목표로 잡아보는게 좋다. 월 200,300이면 더 좋다. 이렇게 구체적인 금액으로 목표를 잡아야지 실현 가능성이 높아진다. 


4. 투자하라

요즘세상은 저축만해서는 돈을 벌 수없다. 그래서 투자를 해야 한다. 투자라고해서 꼭 위험한 것은 아니다. 요즘엔 원금보장이 되면서 이익도 발생하는 상품들이 참 많이 있다. 다 노력이 부족한 탓이다. 기회랑 방법은 차고 넘친다. 부지런히 알아보고 움직이고 투자해야 한다.


5.분산해라

투자를 함에 있어서 분산투자는 필수다. 올인을 하는 순간 모든것을 날리기 딱 좋다. 그래서 안정적인 자산을 마련하고, 여유자산으로 분산투자하는것이 좋다. 이렇게 조금씩 투자수익을 모아가면서 더 큰 투자를 해도 좋다. 하지만 늘 분산투자를 잊어서는 안된다.


노후생활비 분산투자해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