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코로나19 때문에 소상공인 피해가 어마어마 합니다. 그래서 정부에서 다양한 금융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기업은행 소상공인특별대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특별대출 알아보기

기업은행 소상공인특별대출

정확한 상품 명칭은 IBK소상공인희망대출 입니다. 이 상품은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안전 도모를 위해서 사업에 필요한 자금을 지역보증재단 특례보증부대출로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대출한도의 경우 5000만원 이하 입니다. 대출금리는 고정금리, 변동금리, 혼합금리 중 선택이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 상품은 영업점에 직접 방문해서 가입을 해야 합니다. 인터넷, 모바일 대출신청은 불가합니다.

 

가입대상으로는 중소기업이나 법인기업이 해당됩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특별대출 기본내역

기업은행 소상공인특별대출

보증으로 이루어지는 대출상품이기 때문에 신용보증서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계약기간은 신용보증서에 있는 보증만기일 이내 까지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을 연장하고 싶다면 지역보증재단과의 협약별 대출기간을 따른다고 합니다. 이런 대출기간 연장은 일정요건을 갖춘 경우에만 기한연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특별대출

우대혜택의 경우 기업은행과의 거래실적을 바탕으로 금리 및 수수료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 내용은 기업은행에 방문해서 조회가능합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특별대출 상세정보

기업은행 소상공인특별대출

대출한도는 최대 5000만원 이하입니다. 하지만 신용보증서에 있는 금액 내에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보통 상품과 비슷하게 기준금리+가산금리로 산정이 됩니다. 상세한 소상공인특별대출 금리의 경우 은행에 방문해서 상담을 받아봐야 알 수 있습니다.

 

개인의 신용등급,소득,거래실적 등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해서 우대금리가 산정되기 때문입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특별대출

대출대상은 지역보증재단으로 부터 신용보증서를 발급받은 자만 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일시, 분할 두가지가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위의 안내사항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보통의 대출이랑 비슷한 내용입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특별대출

중도상환수수료의 경우 서울시 중금리지원 특례보증부대출을 제외한 대출의 중도상환해약금은 자동으로 면제가 된다고 합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특별대출

기업은행 소상공인특별대출을 할 경우 인지세액을 고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차피 대출 한도가 5000만원이기 때문입니다.

 

인지세의 경우 5000만원 이상일 때 발생을 합니다.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기업은행 소상공인특별대출은 보증서로 하는 보증대출이기 때문에 보증료는 본인이 부담을 해야 합니다. 이 부분만 기억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업은행 소상공인특별대출 필요서류

기업은행 소상공인특별대출

보통 개인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법인의 경우 법인 관련 서류가 추가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리고 사업소득 및 세금납부내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들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서류항목은 위의 내용을 참고해보세요. 대출심사과정에서 추가적인 서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해당 은행과 협의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보증으로 발생하는 대출이기 때문에 보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것으로 기업은행 소상공인특별대출 관련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코로나19로 힘든시기, 잘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추가적으로 기업은행 소상공인특별대출에 필요한 보증서 발급 관련 정보는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해보세요.

https://www.seoulshinbo.co.kr/

 

서울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종합지원 사업 한시도 쉴 틈 없이 열심히 일하지만, 매출은 늘 제자리라 답답하신가요? 시작부터 사업정리까지 사장님과 함께 하겠습니다.

www.seoulshinbo.co.kr

 

추천글 읽어보기

 

 

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조건 확실하게 알아보기 - 돈버는 정보 싹모아

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조건 관련 정보를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정부에서는 다양하게 서민들을 위한 대출 상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개인사업자도 예외는 아닙니다. 그래서 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조건 을 명확하게 알아야지 유리하게 대출이 가능합니다.

howdoinfo.com

 

 

사업자 대출 종류와 조건 주의사항 알아두면 좋습니다 - 돈버는 정보 싹모아

요즘 개인사업하기 정말 힘든 시기 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사업자 대출 상품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정부지원 상품도 많기 때문에 여러방면으로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어떤 대출 상품이 나에게 유리한 대출상품인지 알아보세요.

howdoinfo.com

 

 

코로나 대출 지원 대상 및 항목 모두모아서 총정리 - 돈버는 정보 싹모아

이번 글에서는 코로나 대출 지원 관련 정보를 총 정리했다. 이번 사태로 인해서 피해를 보는 중소기업, 소상공인이 상당하다. 이를 대상으로 해서 다양한 지원 항목들이 있다. 본인이 중소기업, 소상공인에 해당이 된다면 반드시 필요한 정보를 찾아보자.

howdoinfo.com

[금융] - 하나은행 소상공인대출 희망리턴패키지 알아보기

 

하나은행 소상공인대출 희망리턴패키지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나은행 소상공인대출 희망리턴패키지 관련 정보를 정리해보겠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소상공인전환대출에 해당되는 상품입니다. 하나은행 소상공인대출 간단하게 알아보기 하나..

ressu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