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 19 때문에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금융정책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재난지원금 관련 기준을 발표했는데요. 

 

그 기준이 바로 건강보험료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건강보험료 조회에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어떻게 건강보험료를 조회할 수 있는지 알아보시고 조회해보세요! 그리고 재난지원금 신청하세요! 선착순이 아니니까 서두르실 필요 없습니다.

건강보험료 조회 하는 방법

건강보험료 조회 하는 방법 

인터넷에서 건강보험료 조회를 검색해도 편하지만, 아래 링크를 이용하세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입니다.

https://www.nhis.or.kr/index.jsp

 

건강보험료 조회하기

 

www.nhis.or.kr

최근에 건강보험료를 조회하는 사람이 많아져서 바로 메인 페이지에서부터 건강보험료 조회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메인 화면에서 좌측 건강보험료 조회를 클릭하면 조회 가능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건강보험료 조회

기본적인 개인 정보를 입력하고 브라우저 인증서 본인인증을 누르거나, 공인인증서 본인인증을 눌러 줍니다.

 

공인인증서 프로그램이 깔려있지 않다면 설치하시면 됩니다. 기존에 설치가 되어 있다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됩니다.

건강보험료 조회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되면 우측 상단에 세대 보험료 조회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바로 저렇게 건강보험료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 건강보험료를 바탕으로 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재난지원금 신청기준과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건강보험료 기준별로 자세하게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가구별로, 맞벌이 유무에 따른 자격조건도 확인해보세요.

 

[일상] - 재난지원금 선정기준만 깔끔하게 정리! 간단하게 확인해보세요!

 

재난지원금 선정기준만 깔끔하게 정리! 간단하게 확인해보세요!

최근 코로나 19 때문에 정부에서 재난지원금을 지원해준다고 발표했는데요. 그 선정기준에 있어서 많은 논란이 있습니다. 인터넷 댓글만 봐도 심각합니다. 그냥 소득순위로 나눠버리면 고액의 자산가들도 소득이..

ressul.tistory.com

[금융] - 2020년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방법 대상 조건 서류 알아보기

 

2020년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방법 대상 조건 서류 알아보기

최근 코로나 때문에 온 나라가 비상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정책이 많이 추가적으로 발표되고 있습니다. 이런 정보를 잘 찾아서 미리미리 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코로나19 때문에 타격을 입은 시민들 대상으로 정..

ressul.tistory.com

[금융] - 경기 지역화폐 신청 방법 알아보고 신청하세요

 

경기 지역화폐 신청 방법 알아보고 신청하세요

최근 코로나 때문에 경기도 지역화폐가 관심받고 있습니다. 벌써 60만 명이 넘는 사람이 신청했다고 합니다. 아직 신청하지 않은 사람들은 얼른 정보 알아보시고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경기 지역화폐 지역경제..

ressu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