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애드센스 자동광고 관련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자동광고를 사용하시나요?

아니면 본문에 광고를 아직도 수동으로 삽입하시나요?

 

저도 예전에는 광고를 수동으로 삽입했습니다.

내가 원하는 곳에 삽입할 수 있어서 편리하죠.

 

하지만 저는 광고 삽입보다는 그냥 콘텐츠에 집중하고 싶었습니다.

광고를 삽입하는 위치 선정하기도 애매하고

이런것으로 고민하는것도 스트레스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자동광고를 사용하는데요. 효과가 얼마나 있을까요?

애드센스 자동광고 효과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하기

예전에는 자동광고 코드가 따로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바꼈습니다. 심사받을 때 코드를 넣는데요. 이것이 자동광고 코드입니다.

그래서 head사이에 넣어주기만 하면 자동광고가 활성화 됩니다.

 

심사를 받을 때 반드시 코드를 삽입해야 하기 때문에 자동광고는 별도의 코드를 삽입할 필요가 없습니다.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해서 자동광고 사용 여부만 체크를 해주면 됩니다.

자동광고 설정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애드센스 자동광고 효과

애드센스로 로그인해주세요. 그리고 광고-개요로 이동을 해주세요. 

이동을 하면 우측 페이지에 저렇게 사이트 목록이 나오면서 자동광고 여부가 표시됩니다.

설정이 해제되어 있다면 우측에 연필 모양을 클릭해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자동광고 효과

 

 

연필 모양을 눌러서 설정페이지로 이동을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맨 위에 있는 자동광고 항목을 클릭해주면 활성화가 됩니다.

 

그리고 아래있는 광고 형식을 클릭해주면 목록이 펼쳐집니다.

인페이지광고, 일치하는컨텐츠, 앵커효과, 모바일전면광고 이렇게 총 4가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다 사용을 합니다. 본인이 필요한 광고 항목만 체크해주셔도 됩니다.

애드센스 자동광고 효과

다음으로는 그 아래에 있는 광고 로드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광고의 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대한 많이 송출할 것인지, 아니면 줄일것인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저는 최대값으로 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광고 로드는 여러번 테스트 해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페이지에 광고가 얼마나 나오는지 확인해보시고,

너무 많다 싶으면 조금 줄이면 됩니다.

이 수치는 정확하게 몇 개 송출 이렇게 표시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좀 애매합니다.

콘텐츠 길이, 종류, 키워드에 따라서 광고가 다 다르게 나오기 때문에 다양하게 분석을 해봐야 합니다.

 

이렇게 모든 설정이 끝났다면, 하단에 사이트에 적용을 누르면 설정이 완료가 됩니다.

이 설정값은 바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몇시간 지나야 적용이 된다고 합니다.

 

애드센스 자동광고 효과는?

애드센스 자동광고 효과

저는 글을 작성할 때 중간에 광고를 넣지 않습니다.

상단에 디스플레이를 넣고,

하단에 일치하는 광고만 넣습니다.

그리고 나머지는 다 자동광고를 사용합니다.

 

예상수입으로 정렬을 해보면,

결과는 인페이지 자동광고가 가장 수익이 좋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상단에 디스플레이 광고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자동광고를 만족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수익적으로 괜찮습니다.

그리고 제가 직접 인페이지에서 테스트를 해봐도 광고 배치가 좋습니다.

 

광고 또한 모바일에서 보기 좋은 크기로 나오기 때문에 실적이 더 좋은거 같습니다.

 

무조건 자동광고를 사용하는게 좋나요?

대답은 아니오 입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스킨에 따라서 다를 수 있습니다.

 

예전에 사용했던 스킨은 광고가 콘텐츠 위에 표시되면서 상당히 불편했습니다.

그래서 해당 위치에 광고가 표시되지 않게 설정을 했는데요.

 

그렇게되면 광고를 표시할 수 있는 영역이 줄어들고,

전체적으로 수익도 하락하는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자동광고를 사용하려는 목적과 안맞았습니다.

콘텐츠에 집중하고, 광고는 알아서 나오게 하는 것이 목적인데

 

자동광고를 사용하고 내가 광고위치를 확인하고 설정을 해줘야 한다면 의미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무튼 여러 시행착오 끝에 자동광고를 최적화 했습니다.

결과는 만족스럽구요.

 

이제는 콘텐츠에만 집중하면 됩니다. 광고는 알아서 나오니까요.

 

그리고 티스토리의 경우 신규에디터가 생겼습니다.

이 에디터를 사용해서 광고 코드를 넣기가 좀 불편하더라구요.

 

서식을 활용하면 편리하지만,

그래도 원하는 위치로 제대로 삽입이 안되고 불편하더라구요.

광고를 삽입하는데 시간을 허비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저처럼 콘텐츠에 집중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자동광고를 사용해보세요.

비교적 만족스럽습니다.

 

원하는 위치에 전략적으로 광고를 넣을수도 있습니다.

자동광고를 설정하더라도, 내가 수동으로 광고를 넣으면

그 광고 갯수에 맞게 자동광고가 송출됩니다.

 

수동으로 넣은 광고가 많은 페이지에는 자동으로 광고가 송출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내가 전략적으로 광고를 배치하고싶은 글은 수동으로 배치해도 좋습니다.

그렇지 않은 글은 그냥 콘텐츠에 집중해서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면 됩니다.

 

추천글 읽기

[블로그] -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변경하면 수익상승 효과가 있나요?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변경하면 수익상승 효과가 있나요?

이번 글에서는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효과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애드센스를 시작하면 광고 수익에 참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는데요. 그래서 어떻게 해야지 수익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다양한 방법을 검토해요. 그..

ressul.tistory.com

돈버는 정보 싹모아 - 모든 생활정보를 모아서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돈버는 정보 싹모아 - 모든 생활정보를 모아서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모든 생활정보를 모아서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howdoinfo.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