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은 까사마루 세탁기 선반 구매 설치 후기입니다.

 

세탁실 정리가 안되서 선반을 구매하면 해결을 할 수 있을거 같아서 구매를 해서 설치했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개인적으로 대만족입니다. 세탁실을 정말 알차게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까사마루 세탁기 선반 조립하기

조립하는 것은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동봉된 설명서를 찬찬히 따라 하면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혼자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하지만 둘이 하면 조금 더 수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가지 주의할 사항이 있습니다. 까사마루 세탁기 선반은 2단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아래 1단을 조립하고, 2단을 조립해서 1단위로 올려야 합니다. 참고하세요.

 

그리고 세탁기 주변에 여유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1단을 조립하고 세팅을 할 수 있습니다.

까사마루 세탁기 선반

이렇게 건조기 양옆이랑 뒤쪽에 여유가 있어야지 1단 설치가 수월하게 가능합니다.

 

저는 길이 조절을 하지 않았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엘지 건조기의 경우, 세탁기 선반 길이를 최소로 해도 여유공간이 있고 딱 좋았습니다.

 

그래서 길이 조절을 하지 않았습니다. 길이 조절을 하게되면, 1단 2단을 연결할 때 불편할 수 있습니다.

 

잘 맞지 않아서 설치하는데 애를 좀 먹을 수 있습니다.

 

까사마루 세탁기 선반 조립하기 설명서

까사마루 세탁기 선반

혹시 설명서를 분실했다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번을 설명대로 아래쪽 1단을 설치해서 준비합니다. 그리고 세탁기에 세팅해주세요.

 

그리고 2번 그림대로 2단을 설치합니다. 다음으로 3번의 그림처럼 1단 2단을 합쳐주세요.

 

마지막 4번 그림을 따라서 수건걸이를 걸어주고, 나사를 조여서 마무리 해주세요.

 

선반을 올리면 설치가 끝납니다.

 

처음부터 나사를 너무 완벽하게 조이지 마세요. 선반 위치를 조절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유를 가지고 조립을 해주세요.

 

최종적으로 위치 선정이 된다면 그때 꽉 조여서 마무리 하세요.

 

까사마루 세탁기 선반 조립 설치 주의사항

까사마루 세탁기 선반

설명서에는 따로 언급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양 옆에 다리를 조립할 때 방향을 주의해야 합니다. 

 

1단을 조립할 때 저렇게 구멍이 뚫린게 바깥쪽으로 가게 조립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지 2단을 올린다음에 조여줄 수 있습니다.

 

만약 저 구멍을 안쪽으로 해서 설치를 한다면, 1단을 세탁기에 넣고 2단을 올렸을 때 1단과 2단을 결합시킬 수 없습니다.

 

반드시 1단 조립시 양 옆의 다리에 나사 구멍이 바깥쪽으로 가게 해서 조립해주세요.

 

까사마루 세탁기 선반

이렇게 2단을 올려서 세팅을 해줍니다. 높이가 상당히 높습니다. 2단에 있는 선반의 높이는 조절이 가능합니다. 

 

설치를 해보시고 자신이 사용할 물건의 최대높이를 대충 파악해서 선반 위치를 조절하시기 바랍니다.

 

선반의 위치는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까사마루 세탁기 선반 조립 설치 완성

까사마루 세탁기 선반

공간활용을 200% 가능하게 해주는 세탁기 선반인거 같습니다.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세탁실 짐들 때문에 고민이라면 추천드립니다.

 

벽을 뚫거나 하는 번거로운 작업이 없기 때문에 그냥 설치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설치도 간편합니다.

 

까사마루 세탁기 선반 후기

전체적으로 매우 만족합니다. 하지만 프레임이 좀 흔들리고 허술해보입니다.

 

가격대비 품질은 조금 낮은거 같습니다.

 

그래도 설치하고, 짐을 올려서 무게를 주면 어느정도 안정감이 생기긴 합니다.

 

1단 아래쪽에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선반의 수평을 맞춰준다면 조금 더 안정감 있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