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에서는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효과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애드센스를 시작하면 광고 수익에 참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는데요.

 

그래서 어떻게 해야지 수익을 향상시킬 수 있는지 다양한 방법을 검토해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입니다.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변경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변경하기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해서 쉽게 광고 게재율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우선 애드센스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변경

로그인을 정상적으로 했다면, 왼쪽 메뉴에서 광고-광고 게재율을 선택할 수 있어요.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와요.

 

이 페이지에서 광고 게재율을 조절할 수 있고 실험 설정을 할 수 있어요.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변경

이렇게 광고 유효노출률 막대를 조절하면 광고 게재율을 조절 할 수 있어요.

 

아니면 숫자를 클릭해서 수치를 직접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광고 게재율은 얼마인가요?

 

보통은 수익이 90%이하로 내려가지 않을 정도로 적당하게 게재율을 낮춰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위에서도 노란박스로 보이다시피, 트래픽이 낮은 경우 예상수익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충분한 트래픽이 있어야지 광고 게재율을 변경했을 때 수익 변화를 관찰 할 수 있습니다.

 

트래픽이 부족하다면, 충분히 오랜 시간에 걸쳐서 테스트 해봐야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적당한 트래픽 기준이 있을까요? 이것은 따로 없지만 많을수록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일 페이지뷰 3000이상은 있어야지 조금 유의미한 자료가 모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수치는 데이블 조건과 비슷합니다.

 

바로 적용하기 보다는 좌측 아래 실험 설정을 통해서 일단 비교실험을 해보시고 결정하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하지만 실험을 적용하는 동안 수익은 감소할 수 있습니다. 혹은 증가할 수도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이 수치는 트래픽에 따라서, 그날 광고 단가 등 여러가지 요인에 따라서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관찰을 해주시고 본인만의 주기나 스타일에 맞춰서 광고 게재율을 변경하시는게 좋습니다.

 

너무 복잡해요 어떻게 하죠?

너무 복잡하다면 그냥 100%로 설정해두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최대한 많이 광고가 송출되면 그만큼 수익은 증가합니다.

 

하지만 본문에 과다한 광고를 삽입하는 경우, 광고가 과다하게 송출되면서 사용자가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광고 배치는 적당히 하고, 게재율은 100%로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아니면 평일에는 90% 수준으로 설정을하고, 주말에는 100% 설정을 해주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주말에는 단가가 낮아지거나 수익이 전반적으로 낮아집니다.

 

컴퓨터를 하는 사람들이 적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것도 본인이 운영하는 사이트나 블로그 특색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본인이 잘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최적의 광고 게재율을 찾아라

다양한 광고배치, 다양한 시도를 통해서 본인 사이트, 블로그에 적합한 광고 게재율을 찾는것이 좋습니다.

 

이는 딱 정해진 수치는 아닐것입니다. 계절따라, 시간따라, 혹은 월마다 다양한 주기에 맞춰서

 

내 블로그 스타일에 맞게 게재율을 변경해주면서 광고 운영을 해주시면 수익 상승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수익이 높은 광고를 위주로 배치를 해주다 보니까 게재율을 낮추면 불필요한 광고가 송출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게 되면 자연스럽게 내 블로그에 적합한 광고들 위주로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내 블로그를 방문한 사람들에게 쾌적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건강 사이트인데 웹툰 광고들이 남발한다면 보기 좋지 않습니다.

 

건강 블로그에 건강관련 병원이나 정보, 건강식품 광고들이 나온다면 최상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추천글 읽기

[블로그] - 애드센스 광고 카테고리 차단해서 수익을 올려보자

 

애드센스 광고 카테고리 차단해서 수익을 올려보자

애드센스를 시작하게 되면 수익에 관심을 가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자연적으로 광고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는데요.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내가 원하는 광고만 나왔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애드센스 특성상 문..

ressul.tistory.com

돈버는 정보 싹모아 - 모든 생활정보를 모아서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돈버는 정보 싹모아 - 모든 생활정보를 모아서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모든 생활정보를 모아서 간단하게 정리합니다

howdoinfo.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