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은 쿠팡 파트너스를 아시나요? 쿠팡에서 제공하는 광고입니다. 요즘 쿠팡을 이용하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상당히 편리하고 좋습니다. 로켓 배송은 정말 혁명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이와 관련해서 블로그에도 쿠팡 파트너스 삽입을 통해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쿠팡 파트너스를 사용하면 블로그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쿠팡 파트너스 블로그 저품질 원인?

일단 정상적이고 일반적인 글쓰기라면 문제는 없습니다. 문제가 없어야 정상입니다. 만약 문제가 있다면 자신이 무언가 놓치는 부분이 있다는 것입니다.

 

과도하게 쿠팡 광고로 페이지를 도배를 하거나, 짧은시간에 포스팅을 연속 발행하면서 쿠팡 광고를 삽입하는 행위 등을 하지 않는다면 저품질은 걸리지 않습니다.

 

이와 관련해서 최근 네이버에서도 특단의 조치를 내렸습니다.

 

https://blog.naver.com/blogpeople/221893702144

 

API를 이용한 글쓰기 기능이 종료됩니다

​안녕하세요.네이버 블로그팀입니다. 오늘은 아쉬운 소식 하나 전해드리려 합니다.​5월 6일, API를 이...

blog.naver.com

네이버는 api를 이용한 글쓰기가 가능했습니다. 이는 sns에 자동발행 하는 등 편의 목적으로 제공되는 기능인데요.

 

이를 이용해서 프로그래밍을 통한 블로그 자동글쓰기가 가능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네이버 블로그를 이용해서 쿠팡 광고글을 자동으로 마구마구 올렸죠.

 

공장에서 찍어내듯이 글을 자동으로 생산한 것입니다. 

 

이런 글들은 당장에 살아있을지 몰라도, 결국 하나하나 저품질로 빠지게 됩니다. 네이버 블로그 자체가 저품질로 빠지는 것이죠.

 

티스토리도 마찬가지 입니다. 티스토리도 api가 있는 것으로 아는데요. 이를 활용해서 자동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마찬가지로 100% 저품질로 빠집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사용하는것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저렇게 이상한 방법으로 사용할 경우 문제가 됩니다.

 

정말 저품질 문제가 없는건가?

 

수동으로 내가 손수 글을 써서 광고를 삽입해도 저품질로 빠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포털사이트는 다양한 정책이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상업적인 행위를 해서 안됩니다. 물건을 파는 행위를 말합니다. 쿠팡 파트너스가 약간 이 같은 행위와 비슷합니다.

 

물건을 팔기 위해서 물건 관련된 글을 작성하면서 광고 버튼을 클릭하게끔 유도해야 하는데요. 이 과정이 참 애매합니다.

 

그래서 쿠팡 관련 글을 작성하다 보면 나도 모르게 물건을 파는 글을 쓰고 있을지 모릅니다. 이런 경우 포털 정책위반사유로 블로그가 저품질에 빠질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cpa라고 하죠. 보험이나 대출 같은 후기? 글을 쓰면서 그 아래 관련 사이트를 추가하는 방식이죠.

 

이런 행위가 발각되면 저품질이 되는 것입니다. 내가 의도하지 않더라도, 검색엔진 봇이 판단하기에 이상하면 저품질로 빠집니다.

 

각 검색엔진마다 이런 부분을 잡아내기 위해서 그들만의 로직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 로직에 걸리면 날아가는 것이죠.

 

이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를 통해서 해결을 볼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면 블로그는 영영 저품질에 빠져서 나오지 못합니다.

 

다음에서 저품질에 빠졌기 때문에 네이버나 구글에서는 노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요즘 세상에 티스토리에서 네이버, 구글 노출이 쉬운 것은 아닙니다. 특히 구글은 더더욱 어렵습니다. 상당히 오랜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결국 저품질에 빠지게 되면 블로그를 새로 키워야 합니다. 

 

그러면 쿠팡 파트서스를 사용하면 안 되나요?

무엇이든 적당하면 문제가 없습니다. 수익목적으로 과도하게 광고를 많이 넣거나, 글을 빠르게 발행하거나, 비슷한 키워드로 글을 연속 발행하면 가차 없이 날아갑니다.

 

어뷰징, 도배 행위로 간주되기 때문입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목적으로 하는 것도 좋지만, 적당히 전략적으로 잘해야 합니다.

 

무작정 도배를 해버리는 순간 모든 것이 날아갑니다. 적당히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당장은 블로그에 이상이 없다고 하더라도, 지속적으로 쿠팡 글만 올리게 된다면, 해당 블로그는 판매목적이 강한 블로그로 인식이 되면서 봇에 의해서 차단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판매행위를 해서는 안되기 때문입니다.

 

추천글 읽어보기

[블로그] - 티스토리 상단 사각 광고 2개 적용하는 방법 간단합니다

 

티스토리 상단 사각 광고 2개 적용하는 방법 간단합니다

제 티스토리도 같은 방식의 광고 코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PC에서는 상단 2개 사각 광고를 출력 가능하게 설정했습니다. 이런 설정 방법은 티스토리 플러그인으로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HTML 코드를 수정해야..

ressul.tistory.com

 

 

 

티스토리 저품질 원인과 해결방법 알아보기 - 돈버는 정보 싹모아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티스토리 저품질 경험은 누구나 있다. 하지만 왜 이런것이 존재하고 어떠한 이유 때문에 발생하는지 정확하게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이 글에서는 티스토리 저품질 원인과 대처법에 대해서 완벽하게 정리했다.

howdoinfo.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