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자영업자 금융지원 관련 내용을 잘 알고 계신가요? 최근 코로나 때문에 정말 많은 경제적인 여파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와 관련해서 정부에서 소상공인 대상으로 금융지원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간략하게 정리하면 금융지원, 대출규모를 5조900억원까지 확대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청절차나 방문횟수를 간소화해서 빠르게 대출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절차를 간소화 한다고 합니다.

 

이는 4월 15일 부터 적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10일 내로 대출금이 입금되게끔 개선한다고 합니다. 지금은 상담과 서류 때문에 3~4번씩 왔다갔다 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대출금이 나오기 까지 시간도 상당히 걸리구요.

 

이 모든 절차를 줄인다고 하니 빨리 적용됐으면 좋겠습니다. 지금은 대출금이 나오기 까지 2달이 걸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인터넷 댓글들을 읽어보면 실제로는 더 걸린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 금융지원

 

소상공인 자영업자 금융지원

소상공인 자영업자 금융지원

그림으로 간략하게 보면 저런 절차개선을 통해서 대출금이 입금되는 시간을 대폭줄인다고 합니다. 그리고 은행에 전담 창구를 지속적으로 늘리고, 상담 직원도 추가적으로 배치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더욱 처리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는 4월 초부터 시행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 금융지원

소상공인 자영업자 금융지원과 관련해서 골목상권 119긴급대출, 및 서울형 골목상권 119 긴급자금을 시행한다고 합니다.

 

임대료, 인건비, 고정비용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고금리 상품을 대환대출을 통해서 저금리 상품으로 바꾸는 지원도 실시한다고 합니다.

 

신용등급이 낮거나 2금융권에서 대출을 한 경우 고금리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금리가 15% 이상인 상품을 의미합니다. 

 

이런 대출상품을 이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대환대출을 통해서 보증료 포함 1.92% 의 수준으로 전환해주는 대환대출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빨리 알아보시고 지원하는게 좋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이런 일련의 지원 절차를 간소화 하기 위해서 불필요한 서류를 빼고 임대차계약서만 제출해도 대출이 실시 될 수 있도록 했다고 합니다. 금리는 1.12%의 변동금리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대출 한도는 최대 2000만원 수준입니다.

 

서울시 코로나 19 관련 긴급자금 지원 관련

소상공인 자영업자 금융지원

신한은행이랑 우리은행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상담이나 접수 가능한 은행 리스트는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서울신용보증재단_상담접수은행 (0330 13시).xlsx
0.04MB

 

혹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관련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https://www.seoulshinbo.co.kr/wbase/contents/bbs/view/11000.do?mng_cd=STRY9788&pageIndex=1

불러오는 중입니다...

이오 관련된 문의는 서울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를 활용하거나 서울신용보증재단 콜센터(1577-6119)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 링크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https://www.seoulshinbo.co.kr/

 

서울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 종합지원 사업 한시도 쉴 틈 없이 열심히 일하지만, 매출은 늘 제자리라 답답하신가요? 시작부터 사업정리까지 사장님과 함께 하겠습니다.

www.seoulshinbo.co.kr

서울형 골목상권 119긴급자금 관련

 

연 매출액 2억원 이하 그리고 6개월 이상 업력이 있는 서울시 소상공인만 가능합니다. 부채가 있는 경우 8억 미만이어야 합니다.

 

신용등급의 경우 1~7등급 까지 가능합니다. 지원한도는 2000만원 입니다. 

 

서울형 이자비용 절감 대환대출 지원

 

대출금리 15% 이상 고금리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 가능합니다. 그리고 3개월 이상 지난 상태여야 합니다. 신용등급의 경우 4등급 이하로, 2020년에 코로나19관련 보증이 없는 기업만 가능합니다.

 

지원 한도는 업체당 3천만원 이내라고 합니다. 조건은 변동금리 1.42%로 1년 거치, 4년 균분상환이고 보증비율은 100%에 보증료 0.5% 라고 합니다.

 

이렇게 이번에 실시하는 소상공인 자영업자 금융지원 관련 내용을 총정리 했습니다. 일부 상품은 아마 3월30일인 오늘부터 접수를 받고 있는거 같습니다.

 

이런 지원은 선착순이 아니기 때문에 잘 준비를 해서 필요한 서류를 꼼꼼하게 챙기는게 중요합니다. 충분하게 정보검색을 하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 금융지원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mediahub.seoul.go.kr/archives/1274802

 

서울시 소상공인 숨통 틔운다…상담~대출 10일 내 처리

민생경제 숨통 틔운다 ① 소상공인대출 10일내 신속처리 코로나19로 힘든 날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중소여행사, 영세학원, 골목식당 등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피해가 심각한 상황인데요. 서울시는 이들의 자금 숨통을 틔우기 위해 금융지원 규모를 5조 900억까지 대폭 확대합니다. 또 신청절차를 간소화하여 신청부터 통장 입금까지 10일 내로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이 위기에서 좌절하지 않고 일어설 수 [...]

mediahub.seoul.go.kr

관련글 읽어보기

 

[금융] - 2020년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방법 대상 조건 서류 알아보기

 

2020년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방법 대상 조건 서류 알아보기

최근 코로나 때문에 온 나라가 비상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정책이 많이 추가적으로 발표되고 있습니다. 이런 정보를 잘 찾아서 미리미리 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코로나19 때문에 타격을 입은 시민들 대상으로 정..

ressul.tistory.com

[금융] - 2020년 서울시 청년수당 3월30일 접수시작! 대상 조건 자격 서류 알아보기

 

2020년 서울시 청년수당 3월30일 접수시작! 대상 조건 자격 서류 알아보기

요즘 코로나 때문에 상당히 시끄럽습니다. 그래서 나라에서도 각종 다양한 지원금 정책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서울시 청년수당 입니다. 곧 3월 30일 부터 접수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관..

ressu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