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대구은행 바꿔드림론 상품 관련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이 상품은 연 20% 이상 고금리 대출을 사용중인 경우 저금리 대출 상품으로 바꿔주는 서민전용 대출 상품입니다.

 

담보대출의 개념이고 국민행복기금의 신용보증을 통해서 은행에서 대출을 지원받는 상품입니다. 

대구은행 바꿔드림론 저금리

 

대구은행 바꿔드림론 간편하게 알아보기

대구은행 바꿔드림론 저금리

정확한 상품명은 DGB 바꿔드림론 입니다. 대출대상의 경우 국민행복기금 신용보증서 발급을 받은 대상자여야 합니다.

 

대출한도는 신용보증사상의 대출예정금액의 범위 내에서 산정이 됩니다.

 

대출금리는 은행이자와 국민행복기금 보증료율 합계를 통해서 산정됩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기 때문에 대구은행을 통해서 정확하게 알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가입방법으로는 인터넷 가입은 안되고 영업점에 방문해서 가입을 해야 합니다.

 

대구은행 바꿔드림론 상세내역

대구은행 바꿔드림론 저금리

고금리 채무가 있을 경우 이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 이자가 20% 이상인 상품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연체는 당연 없어야 할 것입니다. 성실하게 납부하고 있는 조건으로 대출이 실시됩니다. 따로 명시되어 있지 않지만 필요 조건 중 하나입니다.

 

필요서류는 개인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국민행복기금의 보증신청 접수번호를 확인가능한 서류가 필요합니다.

 

대출한도는 50~3000만 원 까지 가능합니다. 이는 보증서에 명시된 대출 예정금액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상환방법은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입니다. 이자랑 원금을 같이 갚는 개념입니다. 대출기간은 1~5년 이내 입니다.

 

대출금리를 상세하게 설명을 하면, 은행이자는 4% 확정금리 입니다. 그리고 국민행복기금 보증료율은 2.5~6.5% 입니다. 이는 신용등급 등 다양한 요소를 평가해서 결정됩니다.

 

우대금리는 중소기업에 1년 이상 재직한 만 29세 이하라면 대출이자 0.2% 감면, 보증료율 0.3% 감면해서 총 0.5% 우대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구은행 바꿔드림론 주의사항

 

대구은행 바꿔드림론 저금리

연체가 발생하면 이자를 3% 추가합니다. 연체는 반드시 생기면 안됩니다. 개인신용등급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반드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연체시 발생하는 문제점은 아래 글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대출연체 발생하면 주의해야 할 사항들 알아보세요 - 돈버는 정보 싹모아

대출을 하는 경우 연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대수롭지 않게 넘어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면 큰일이 날 수 있습니다. 대출연체 시 주의사항을 반드시 알아야 합니다. 그래야지 나에게 불행한 일이 일어나는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howdoinfo.com

그리고 대출 금액에 따라서 인지세가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있습니다. 이 부분도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가입을 희망하거나 상품관련 문의는 대구은행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dgb.co.kr/com_ebz_fpm_main.act

 

대구은행

* 등락률: 최초고시대비

www.dgb.co.kr

대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대출-개인상품-기타담보대출 메뉴에 가면 바꿔드림론 상품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것으로 대구은행 바꿔드림론 관련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고금리 채무가 있다면 당장 알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대출 이자를 줄이면 가계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빨리 알아보고 진행해보세요.

 

추가적으로 아래 글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저금리 대환대출 알아보고 어디가 좋은지 찾아보기 - 돈버는 정보 싹모아

저금리 대환대출 관련 정보를 알아봅니다. 대출 금리가 높은 경우, 비교적 저렴한 대출을 추가로 받아서, 기존 대출을 갚는 방법입니다. 그래야지 대출 이자를 줄이고 가계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저금리 대환대출 관련 정보를 알아보세요.

howdoinfo.com

추천글 읽기

 

[금융] - 유진저축은행 사잇돌2 중금리 상품 알아보기

 

유진저축은행 사잇돌2 중금리 상품 알아보기

이번엔 유진저축은행에서 판매하는 사잇돌2 중금리 상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잇돌은 유명하죠.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대출상품입니다. 자격조건이 된다면, 정부지원 상품을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ressul.tistory.com

[금융] - 소상공인 경영안전자금 직접대출 접수 시작! 서두르세요

 

소상공인 경영안전자금 직접대출 접수 시작! 서두르세요

최근 코로나 때문에 아주 난리입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다양한 정책을 만들어서 소상공인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바로 금전적인 부분입니다. 이와 관련해서 다양한 금융지원서비스를 실시하..

ressul.tistory.com

[금융] - 노후생활비 제대로 준비하는 방법 5가지 핵심정리

 

노후생활비 제대로 준비하는 방법 5가지 핵심정리

여러분들은 노후생활비 잘 준비하고 계신가요? 이제는 100세 시대 입니다. 그래서 대비를 철저하게 해야 하는데요. 보통 직장을 다니는 평범한 사람이라면 50대면 퇴직준비를 해야 하는것이 현실입니다. 그리고 자..

ressul.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