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 때문에 온 나라가 비상입니다. 그래서 다양한 정책이 많이 추가적으로 발표되고 있습니다. 이런 정보를 잘 찾아서 미리미리 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코로나19 때문에 타격을 입은 시민들 대상으로 정부에서 지역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다양한 금융지원이 실시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입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 방법과 대상 조건 필요서류 등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관련 정보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대상

중위소득 100% 이하인 가구만 해당됩니다. 그리고 기존 정부지원을 받는 중복대상자는 제외가 됩니다.

2020년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대상 관련해서 소득을 결정하는 기준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득은 행복e음시스템을 통해 조회된 자료를 기준으로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서류와 내용이 다를 경우 이의제기로 추가서류를 제출해서 요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2020년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금액

가구별 30만원에서 50만원 수준입니다. 1회 지원합니다. 1~2인 가구의 경우 30만원, 3~4인은 40만원, 5인 이상은 50만원 입니다.

 

현금으로 지급되는것은 아닙니다. 지역사랑상품권으로 및 선불카드중 선택을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상품권의 경우 온라인으로 지급됩니다. 지급이 결정됐다면 지급 되기까지 최소 7일이 걸린다고 합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제외대상

기존 지원을 받는 사람이라면 제외됩니다. 기존에 지원을 받고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주로 코로나 관련 지원금이나 실업급여,청년수당,일자리사업 참여자의 경우 해당되지 않습니다.

2020년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20년 3월30일 월요일 부터 5월15일 금요일 까지 입니다. 그리고 신청 방법은 인터넷으로 접수를 해야 합니다.

2020년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서울시 복지포털에 접속해서 온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s://wis.seoul.go.kr/

 

서울복지포털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신청(3.30~5.15)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안내사항 신청 대상 :2020.3.18. 0시 기준 서울시 거주가구, 중위소득 100% 이하 신청 제외자 : 기존의 정부지원 혜택가구 제외 신청인의 출생연도 마지막 자리에 따라 요일별 접수 저소득층 한시생활지원사업(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특별돌봄쿠폰(아동수당) 긴급복지지원 또는 서울형 긴급복지지원(생계비) 코로나19 생활지원비 지원(14일 이상 입원·격리자) 코로나19 유급휴

wis.seoul.go.kr

고령 장애 등 사유로 인터넷 접수가 불가능한 사람이라면 찾아가는 접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산콜센터 120에 문의를 통해서 접수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방문접수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접수 기간은 4월 16일 목요일 이후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마스크 구매와 동일하게 5부제 접수를 실시합니다. 잘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 때문에 인터넷 접수를 권장합니다. 인터넷 접수방법을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인터넷 접수방법 알아보기

위에서 언급한 서울복지포털로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메인페이지에 바로 접수하는 내용이 나타납니다. 맨 아래 지원신청을 클릭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2020년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지원신청 클릭 위에 제출서류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필요서류를 작성해서 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접수는 선착순으로 진행되는것이 아니기 때문에 서두를 필요 없습니다. 잘 준비하는게 더 중요합니다.

 

아래의 온라인 신청 순서를 미리 숙지해보시기 바랍니다.

2020년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이렇게 이번 포스팅을 통해서 서울시 재난긴급생활비 관련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잘 접수해서 필요한 사람들이 많이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관련글

 

[금융] - 2020년 서울시 청년수당 3월30일 접수시작! 대상 조건 자격 서류 알아보기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